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해외여행갈 때 꼭 필요한 T로밍 미리 신청해가기


베트남 하노이로의 여행. 8박 9일간의 긴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베트남은 골목골목 매우 복잡하기도 하고, 구시가지에서는 위치를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역시 데이터로밍이겠죠. 8박 9일간 데이터로밍을 해서 다녀왔는데요, SKT를 사용한다면 T로밍은 필수로 해 나가할 서비스입니다. 




하노이는 길이 정말 복잡한데요, 집들을 다닥 다닥 붙여서 짓다보니 그 사이의 골목이 매우 좁고 구불구불합니다. 대부분의 건물들이 좁고 긴 형태라 위치를 찾기가 용이하지 않죠. 특히나 초행길이라면 더더욱 멘붕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들의 무서운 질주와 알 수 없는 골목들 사이로 지나다녀야 하니 말이죠. 저희는 유모차 두대까지 끌고 다녔기에 구글 지도가 아니었다면 하노이 여행이 최악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구글 맵 덕분에 어디든 최단 코스로 다닐 수 있었죠. 해외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구글 맵은 역시 데이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필요합니다. 구글 맵 데이터를 얼마나 쓰냐고 데이터로밍을 해가냐 할지 모르지만, 길을 잃어서 멘붕에 빠지는 것에 비하면 충분히 값어치가 있는 데이터로밍이죠. 






또한 SNS에 여행기를 실시간으로 올리며 친구들과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 중 급한 업무 처리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기에 저처럼 자영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데이터로밍이 꼭 필요한 고마운 서비스죠. 




T로밍을 하기 위해서는 공항에서 간단하게 신청을 하고 가면 되는데요, 인천공항에 T로밍 센터로 가서 T로밍 신청을 하면 됩니다. 




아침 일찍갔더니 사람이 많이 없어서 금새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T로밍 센터는 대한항공 동편 25번 GATE쪽과 아시아나항공 서편 29번 GATE, 외국항공사 탑승동 119번 GATE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T로밍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자세한 위치 정보입니다. 





베트남에 간다고 말하니 알아서 척척 T로밍에 가입해주시는 직원분. 





현지에 도착해서 주의해야 할 점과 네트워크를 어떤 통신사에 연결해야 하는지등을 알려주고 밑줄까지 쭉 쳐줍니다. 





전세계 23개국 T로밍 데이터 무제한 ONE PASS 프리미엄을 1일 12,000원(VAT별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원패스 프리미엄은 무제한 데이터 뿐 아니라 음성 통화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고요, 일반 원패스는 데이터 무제한에 하루 요금 9,000원입니다. 




여러 쿠폰과 T로밍 메뉴얼, 그리고 복주머니를 주었는데요, 봉투 안에 경품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인데... 저는 꽝~~~ 



하지만 봉투가 여러장 들어 있었고, 베트남 돈 사이즈와 딱 맞아서 환전을 한 후에 하루 예산을 나누어 봉투 속에 각각 넣어서 나갈 때는 이틀 분 예산인 봉투 2개만 가지고 나감으로 돈도 안전하게 관리되고, 예산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어요. 굿 아이템인 것 같아요. 



아름다운 하노이의 밤. SKT T로밍 덕분에 8박 9일간 무사히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의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