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쉽게 따라하는 와인스마트 시작하기

이종범 2014. 10. 12. 06:07



와인스마트폰이 요즘 굉장히 핫한 아이템이죠. 저렴하면서 폴더까지 있는 스마트폰이다보니 부모님들은 물론 젊은 층들에게까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도 사용해보고 있는데, 굉장히 편하고 매력넘치는 폰입니다. 폴더폰이야 어린 아이들도 다 사용할 수 있을만큼 편하지만 스마트 기능은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어떻게 와인스마트를 잘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 계정을 추가해야 합니다. 와인스마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데, 안드로이드는 구글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가 없다면 쉽게 만들 수 있고요, 만약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셔서 계정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이렇게 계정을 만들어 놓아야 스마트폰의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기에 꼭 계정을 등록해주세요~




바탕화면에 보면 Play 스토어라는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건 장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장터에서 여러 물건을 구매하듯, Play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깔려 있는 앱 이외에 다른 앱을 설치하고 싶다면 여기로 들어가서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요, 우선 Play 스토어를 터치하여 들어간 후 "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인기 무료"로 우선 들어가보세요. 유료보다는 무료부터 설치하는 센스~! 사용하다가 필요한 것이 있으면 그 때 유료를 사용하면 되니 우선은 무료 앱부터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인기 무료 중에 어떤 것을 설치할까 살펴보다가 스마트폰에서 없어서는 안될 페이스북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고 "동의"를 누르면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벌써 설치가 다 되었네요, 바탕화면에 보면 "facebook" 아이콘이 보이실거에요. 바로 페이스북 앱이 설치가 되었다는 뜻이죠. 



페이스북 앱을 선택하면 페이스북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되세요. 



와인스마트는 스마트폰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장치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카카오톡 버튼이 따로 키패드에 핫키로 빠져 있다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카톡폰이라고도 불리는 와인스마트는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민앱인 카톡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핫키를 내 놓았습니다. 이 버튼을 바로 누르거나, 




바탕화면에 있는 카카오톡 아이콘을 터치하면 카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등록을 해야겠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게 되는데, 자동으로 입력이 되기에 "다음"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카톡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없다면 건너뛰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동의하기를 눌러준 후 사진과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이름을 입력 후 "카카오톡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바로 카톡을 시작할 수 있어요. 처음 한번만 해 놓으면 다음부터는 바로 접속이 됩니다. 




주소록에 있는 친구들이 자동으로 카톡 친구로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대화하기 원하는 친구를 눌러서 1:1 채팅을 누르면 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대화창에서 "+"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도 볼 수 있는데요, 




사진이나 동영상도 보낼 수 있고, 음성 통화나 메세지, 선물, 위치정보등도 보낼 수 있습니다. 대화 입력 창에 스마일 표시를 누르게 되면 이모티콘도 사용할 수 있어요. 



채팅방의 이름도 설정할 수 있고, 대화상대를 초대하여 여러 명이 함께 대화를 나눌 수도 있어요. 요즘은 카카오톡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많이 바꾼다고 하는데, 와인스마트 하나면 카카오톡도 문제없습니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와인스마트도 물론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인터넷 아이콘을 터치하면 PC에서와 같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창에서 오른쪽에 있는 ...을 누르면 여러 옵션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 문자 크기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글씨 크기를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잘 안보이거나 할 때 사용하면 좋겠죠?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위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 안전지킴이라는 기능을 통해 위치 정보를 비상 연락망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안전지킴이라는 앱인데요, 바탕화면에서 안전지킴이를 선택한 후 동의하기를 누르면 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보호자 연락처를 추가해 놓으면 위급 상황이 생겼을 때 보호자 연락처로 위치나 메세지를 보내게 됩니다. 



보호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전화가 오면 위치 정보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과 일정 기간동안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휴대폰을 분실했을 경우 위치를 전달해주기에 유용한 기능이겠죠? 



또한 지역을 정해두어서 설정한 지역에 들어오거나 나가면 보호자에게 위치 정보 메세지를 전달함으로 위급 상황을 알릴 수 있어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와인스마트를 시작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와인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의 신세계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전화만 하는 전화기가 아니라 스마트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세요.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LG전자에서 체험용으로 제품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