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자기기

D300s와의 첫만남, 니콘의 야심작

D300s는 니콘의 D300의 상위 기종으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플레그십 바디입니다. 얼마 전 5D mark2를 스폰서로 받고 난 후 삼성 VLUU ST1000 체험단과 동싱세 니콘 D300s 또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체험단을 기다리고 있었을텐데 초짜인 제가 이런 좋은 기회를 가져가서 책임을 통감함과 동시에 열심해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D300s 체험단에 선정된 후 니콘 사무실로 가서 짧은 오리엔테이션을 했습니다. 10분이 선정되셨는데 모두 포스가 대단해서 D300s의 멋진 후기들이 기대됩니다. 모두 니콘 DSLR을 사용 중이거나 사용했었던 분들이었는데 저만 캐논 유저이더군요. 니콘은 제 처음 디카인 쿨픽스 2000 (그것도 내수) 이후 처음으로 니콘을 접하게 되어서 감개무량했지만, 렌즈가 없는 저로서는 약간 망설여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D300s 체험단은 렌즈 키트가 없거든요. ㅠㅜ 캐논 오두막을 살 때 니콘 D700과 굉장히 많이 고민했었는데 이번에 니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싶어서 렌즈를 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는 니콘 SLR클럽 눈팅 결과  AF-S DX VR Zoom Nikkor ED 18-200mm F3.5-5.6G IF 렌즈를 질러버렸지요. 이제 렌즈도 사버렸으니 체험단 떨어지면 ㅠㅜ 울어버릴겁니다. 10명 중 6명 안에 들어야 하는데 말이죠... 하지만 수많은 DSLR 초보 유저들에게 체험단의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끝까지 열심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모든 쓴 말들을 달게 받을 생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샀냐고요? 인증샷입니다. 거금을 들여 좋은 렌즈로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이 렌즈를 지른 보람이 있기를 정말 간절히 바랍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콘 사무실에서 D300s 발대식 이후 D3000의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그 때 잠시 한컷 찍었느데요, 아직 6분이 안 오셨나보네요. D3000은 렌즈킷 세트라는데... 그래도 플레그쉽의 D300s랑 안바꿀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가지고 와서 선물 보따리를 풀어보았습니다. D300s와 정체 모를 박스, 기자 수첩과 볼펜, 그리고 판플렛을 받아왔는데요, 푸짐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D300s보다 더 궁금했던 것은 바로 이 박스. 무게감도 꽤 나가고 NIKON이라는 선명한 글자가 세겨져 있어서 디카를 선물해줬나하고 잠시 김칫국을 마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를 열어보니 위의 사진과 같은 물건이 들어있었는데 엄청 고민했습니다. 이건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무게감이 꽤 느껴지고 방수처리까지 된 것으로 보아 평범한 물건을 아닐 것 같은데 하고 생각했지만, 예상대로 이것은 돗자리였습니다. OTZ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펼쳐보니 아시겠죠? 이렇게 간지나는 돗자리는 처음 보았습니다. 두께가 꽤 두툼한데다가 무게감도 있고, 방수처리까지 되어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크기도 꽤 크고요. 나중에 아기랑 같이 피크닉갈 때 써야 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제가 산 렌즈부터 보시죠.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는 18-200 렌즈는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2년 무료 서비스 티켓, 제품 보증서, 72mm 스프링식 렌즈 캡 LC-72, 뒷캡 LF-1, Bayonet 후드 HB-35, 소프트케이스 CL-1018가 들어있었습니다. 화각이 다양한 줌렌즈로 오두막에 마운트 시킨 24-70이 커버하지 못하는 각도를 커버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좀 더 다양한 렌즈로 리뷰를 남기고 싶지만, 총알이 딸리는 관계로 가격대비 최대 효과를 내기 위해 18-200을 구매하게 되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D300s의 박스를 개봉할 차례입니다. 가장 떨리는 순간이군요. 니콘 정품 마크가 달려있는 D300s 박스가 든든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고이 모셔두고 있는 2개의 니콘 박스입니다. 금색 박스가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스 안을 열어보니 우선 제품 보증서와 2년 무상 서비스 딱지가 보이네요. 2년간은 안심하고 쓸 수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아래는 두개의 박스가 안에 들어있었는데 뒷편에는 여러 부속품들이, 앞편에는 D300s의 바디가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에 내용물들을 한번 살펴볼까요? 여러 케이블선들과 D300s 바디와 넥스트랩, 배터리와 설명서가 들어있었는데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404페이지에 달하는 설명서였습니다. 이거 다 읽어보느라 눈 빠지는 줄 알았어요. @@ 계속 옆에 두고 보아야 할 참고서 같이 자세하게 잘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밑면에는 삼각대 소켓과 배터리 들어가는 곳이 있었는데 특별히 복잡하지 않고 간단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는 이렇게 들어가고요, 살짝 누르면 탈칵 소리와 함께 총알 장전 되듯 배터리가 장전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대로 뺄 때는 커버를 열어주면 배터리가 아래로 흘러내리다가 중간에 걸립니다. 손으로 살짝 잡아당겨주면 쏙 빠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면부입니다. 서브 커맨드 다이얼은 오두막과 비슷하여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모드나 여러 면에서 오두막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버튼들이 이중으로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 기능들을 손에 익히기만 하면 최강의 바디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개인적으로 캐논과 니콘의 차이가 여기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캐논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반면 측광이나 세밀한 조정은 섬세하지 못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니콘은 다양한 버튼과 메뉴로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익숙해지기까지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손에 익히기만 하면 엄청난 기능들을 내 입맛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에도 참 많은 버튼들이 있죠? 하나 하나 다 빼 놓을 수 없는 기능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LCD창도 보호 케이스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캐논의 경우는 보호 필름조차 붙여져 나오지 않아서 LCD 기스나면 그냥 포인트로 해결하려 했는데 무상 서비스이던 포인트로 되건 애초에 이렇게 보호해서 나오는 모습이 구매자에 대한 배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 재미있는 기능이었는데 D300s에는 CF카드와 SD카드가 동시에 들어가고,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전 이전에 컴팩트 카메라를 주로 사용해 왔기에 SD카드가 많이 있거든요. 2G짜리만 3개가 있었는데 캐논 오두막은 CF만 지원이 되더군요. 어쩔 수 없이 거금을 들여 32G를 사 놓았는데 니콘 D300s에서 이 두 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니 더 없이 좋았습니다. 여분의 SD카드도 많고, CF카드도 있으니 활용도가 매우 큰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콘 D300s에 니콘 18-200 VR을 마운트 시킨 모습입니다. 필터 살 돈이 없어서 당분간 조심해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ㅠㅜ 6명 안에 꼭 들어야 겠다고 생각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 스튜디오도 하나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예전에 사 놓은 흰색, 검은색 우드락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아서 말이죠. 검정색과 노란색의 대비가 넥스트랩을 더욱 럭셔리하게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니콘 D300s와 함께 하는 장면들을 계속해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니콘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몰랐는데 D300s를 통해, 그리고 캐논 오두막과의 비교를 통해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니콘 정품 등록을 빼 먹었네요. 정품 등록을 하고, 영수증과 품질보증서를 첨부하면 무상 2년 연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깔끔하게 정품 등록을 마쳤습니다. ^^*
  • BlogIcon 루인 2009.09.06 21:29

    카메라와 렌즈를 사시자마자 니코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센스를 보여주셔야죠...ㅋㅋ 좋은 카메라들을 소유하게 되었으니(오두막이니 300s, st1000) 좋은 사진들 자주 볼 수 있겠네요..

    • BlogIcon 이종범 2009.09.06 21:43 신고

      아~~ 루인님 ^^ 감사합니다. 니콘 홈페이지 등록해야 겠어요! 사진기는 좋은데 사진 찍는 사람이 내공이 없어서 말이죠.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 루인님~!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 BlogIcon 루인 2009.09.06 21:59

    네...제품 등록에 영수증과 보증서 이미지가 없길래 첨부하라고 댓글 남겼는데 이미 하셨네요...가끔 남대문쪽에 가시면 상공에 있는 니콘에 가셔서 커피, 쥬스 등 무료로 드시고 나오셔도 되요..(뭐 청소 맡기는 겸 가셔서)

    • BlogIcon 이종범 2009.09.06 22:34 신고

      루인님 댓글 보고 얼른 했어요 ^^ 상공에서 커피랑 쥬스 무료로 주는군요. 시원한 쥬스 마시러 자주 놀러가야겠습니다 ㅎㅎ

  • BlogIcon sky~ 2009.09.08 07:55 신고

    와아 완전 부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