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드라마

윤종신, 명품 시트콤 하이킥에 흠집


지붕뚫고 하이킥을 보다가 경악을 하고야 말았다. 갑자기 난데없이 윤종신이 나와 엄청난 분량을 잡아먹으며 최악의 연기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웬만하면 시트콤에서는 연기를 못하기도 힘든데 완진히 극의 흐름을 망가뜨리며 지붕뚫고 하이킥을 태혜지 수준으로 만들어 버렸다.

지금까지 봐 온 지붕뚫고 하이킥 중 최악의 애피소드가 이번 회가 아닌가 싶다. 윤종신은 정수기 설치원으로 나오면서 모든 면에서 허약한 유리 형제로 나왔다. 눈물을 흘려서 탈수 증세가 생기고, 바람이 불어 날라가고, 다리조차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캐릭터로 나왔는데 재미있는 캐릭터를 얼마나 재미없게 만들었는지 채널을 돌려버리고 싶은 충동까지 느꼈다.

지붕뚫고 하이킥은 요즘 최고로 좋아하며 본방 사수를 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늘 마침 아버지께서 오셔서 최고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보여주겠다고 한 뒤 지붕뚫고 하이킥을 보았는데 민망해 죽는 줄 알았다. 아버지의 소감은 초등학생들도 안웃을 이런 프로그램을 시간 아깝게 왜 보냐며 혀를 차셨다.

원래는 안 이렇다고 변명해 보았지만, 아마도 아버지께서는 하이킥을 다시는 안보지 않을까 싶다. 윤종신의 분량은 거의 반을 차지할 정도로 컸다. 처음부터 나와 마지막 장면까지 장식한 윤종신은 명품 시트콤에 흠집을 내어버리고 말았다. 패떴에서의 어르신 컨셉을 가지고 와 보약까지 먹어가며 끼워 맞추려 했지만 그럴수록 더욱 작위적인 느낌이 들 뿐이었다. 적당히 나왔다가 들어갔으면 좋았을텐데 이번 애피스도를 완전히 말아먹은 셈이다.


왜 하이킥은 윤종신을 갑자기 넣었을까? 기사를 보니 15년 지기 절친이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허당 형제로 나온 윤종신과 장항준 감독은 15년 지기 절친에 진행자와 게스트 사이이기도 했고, 김병준 PD와 막역한 사이이기에 바쁜 스케줄을 뒤로 한체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는 것이다.

7년 전 '웬만하면 그들을 막을 수 없다'에서 이미 허당 형제로 나온 적이 있었고,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하는데 PD에겐 의미있는 출연있었을 지 몰라도 보는 사람으로서는 정말 짜증 났다.

지붕뚫고 하이킥에 왜 무리수를 두었을까? 정황상으로는 김병욱 PD가 요청해서 특별 출연했겠지만, 굳이 특별 출연을 안해도 사용할 소스가 굉장히 많은데 무리수를 두어가며 우정을 과시한 것은 오버가 아니었나 싶다. 허당 형제, 올해 최악의 캐릭터인 것 같다.

  • BlogIcon 너돌양 2009.12.09 21:31

    진짜 오늘 지붕킥은 보석이도 그렇고 윤종신도 그렇고 완전 짜증 작렬이에요. 그저 헛웃음 작렬

    저 오늘 무지 슬퍼요ㅠㅠㅠㅠㅠㅠ 이병헌 피소 그것도 혼인빙자간음죄로 ㅡㅡㅡㅡㅡㅡㅡ;;;

    • BlogIcon 이종범 2009.12.09 21:44 신고

      오늘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그래도 특별출연이라니 더 이상 안나온다는 말이겠죠? 내일을 기대해봐야죠~! 이병헌 피소... 그거 왠지 냄새가 나요. 돈 뜯어내려는 속셈이 아닌가 싶어요...

    • 익명 2009.12.09 23:27

      비밀댓글입니다

  • 잉? 난 재밌었는데 2009.12.09 22:02

    웬만해서 그들을 막을 수 없다 에서 두 형제의 활약을 기억하고 있어 그런가 난 무지 재밌었는데...

  • 알콩 2009.12.09 22:49

    처음엔 좀 정신 사납고 했지만, 보다 보니 귀엽게 봐줄 만 했는데요왜.
    재미있었어요. 본래 하이킥 출연진도 아니고 한번 출연한 거 가지구 너무 하신다~~^^
    오히려 황정음 붙잡고 안 놔주고 뽀뽀하는 부분에선 성희롱적인 연출이라 살짝 화가 나더군요.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제작진에게 뭐라할 부분이고, 윤종신 출연은 전 나쁘지 않았습니다.

  • 썬도그 2009.12.09 23:44

    전 아주 재미있게 봤는데요. 깐족캐릭터도 잘 살아 있구요. 연기 못한것은 저도 인정하지만 장항준감독이 커버해주어서 괜찮았습니다. 오히려 평소의 하이킥이 너무 4각관계로 질질질 거리는것 같아 짜증났는데 새로운 캐릭터 투입 괜찮게 봤습니다. ^^ 또 나왔으면 하네요.

    • BlogIcon 이종범 2009.12.10 09:59 신고

      헉! 또 나오면 정말 ㅠㅜ 전 정말 최악으로 봤어요. 흐름에도 맞지 않을 뿐더러 하이킥의 퀄러티가 갑자기 확 떨어지는 느낌? 스케줄 때문에 바쁜 일정 쪼개서 나왔다고 하는데 그냥 바쁜 일정 쭉 진행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 태희 2009.12.10 11:01

    저도 정말 최악이었어요! 저희 집은 아버지께서 하이킥을 아주 즐겨보세요.. 하이킥만 보면 짜증났던거 힘들었던거 다 잊어버리신다고 ㅎㅎ 근데 어제는 진짜 약골 연기도 못하는 형제가 나와서는.. 연기도 못하고.. 재미도 없고,. 해리가 아빠한테 닭볶음탕을 닭백숙 만들어준다는..그부분은 정말 웃겼네요 ㅋㅋㅋㅋㅋ 암튼 끝에 황정음 윤종신 키스신으로 이상하게 끝이났는데 약골형제 또나올까 걱정이네여;;;; 참 추가로 약골형제라면 이윤석-김태원 정도는 되야되자않나여?;ㅁ;; 윤종신은 전혀 약골처럼 연기를 못하던데..

  • 아진짜!!완전 어이가없음 2009.12.10 11:08

    아 진짜..너무했어요 이번편 정보석 완전 성격이상자처럼 나오고..뜬금없이 윤종신나와서 처음만난 여자한테 뽀뽀하고 도망?? 완전 성추행 아닌가요?? 아 진짜 성추행당한 여자 기분이 어떤지 아세요?? 제가 지나가는 남자한테 당하고 얼마나 황당했었는데..역겹고 더럽고 무섭고.. 콩밥 먹을일을 시트콤에서 웃으면서 나온다는 자체가 황당했음

  • BlogIcon Argento 2009.12.10 15:30

    저도 본방사수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솔직히 어제는 재미없었어요.

  • 이 글에 완전 공감! 2009.12.13 06:05

    윤종신씨 하이킥에 다시는 안나왔음하네여-.-
    신선한 재미라기보다 극 분위기도 어수선하게 만들고
    약골이미지로 억지로 짜내는 웃음이라는거밖에...
    황정음한테하는 키스씬도 찝찝하고 짜증만유발했었어요-.-

  • 00 2009.12.16 16:34

    윤종신 자체로 연기를 썩 훌륭하게 해냈다고 볼수는 없지만. 김병욱PD 전작인 시트콤을 본 시청자라면 그 옜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것만으로 충분히 즐거웠습니다.

    그런의미에서 가치가 있는거죠.ㅋㅋㅋ

    이글 쓰신분은 기사를 보고 나서야 윤종신 출연이유에 대해서 알 정도로 김병욱PD 작품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니 재미없게 볼수도 있다고 봅니다.
    매니아들은 재밌고 일반인은 재미없을수도 있는 그런 까메오..

  • 진짜 최악이었어요 2009.12.22 11:07

    저역시도.. 정말 보면서 온갖 짜증이 다 났다는. 다시는 윤종신씨를 비롯해 왠만하면 누구도 특별출연 안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뽀뽀하는 부분에선 저도 성희롱하는 느낌까지 들었고 모든 부분이 다 뜬끔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신만 사나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