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LG전자 Gx2 빈틈없이 사용자를 배려한 스마트한 기능들

이종범 2014. 10. 12. 05:07


LG전자의 Gx2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리뷰해보려 합니다. 



우선 5.7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는 쾌적함을 제공하지만, 한 손으로 조작할 때 화면의 끝까지 손이 가지 않을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Gx2에서는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바로 미니뷰 기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홈메뉴 버튼을 좌 혹은 우로 밀면 미는 쪽으로 미니뷰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모자른 것보다 남는 것이 낫다는 말처럼, 디스플레이가 작으면 크게 늘릴 수 없지만, 디스플레이가 크면 작게 만들 수는 있죠. 미니뷰는 바로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왼손만으로 조작시에는 왼쪽으로 밀면 디스플레이가 왼쪽편으로 작아지면서 한손으로 조작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을 최소로 만든 화면입니다. 거의 반만해졌죠? 




이건 최대로 키운 창입니다. 미니뷰는 단순히 한쪽 구석으로 화면을 밀어 넣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크기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로 줄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홈메뉴 바를 밀면 이렇게 오른쪽으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오른손만으로 사용할 때 유용하겠죠? 



두번째로 유용한 기능은 바로 키보드입니다. Gx2에서는 스마트키보드 기능이 있는데요, 키보드로 작성할 때 오타를 줄여주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선 키보드에서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키보드 높이를 조절하거나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모드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 조작에 관해 진동 모드나 효과음, 버블 미리보기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안녕"이라고 타이핑을 해 보았습니다. 상단에 "안녕하세요" 와 "안녕히"가 뜨면서 단어를 추천해줍니다. 



다음은 스마트폰을 적기 위해 "스마"까지만 적어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스마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 때 스마트폰을 다 타이핑할 필요없이 "스마트폰" 단어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타도 줄이고 더 빠른 타이핑도 가능하겠죠?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면 "스마트클리닝"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파일이나 앱을 정리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느려지거나 뜨거워질 때가 있는데 화면에서 사라졌다고 실행했던 앱이 완전히 꺼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스마트 클리닝을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고 메모리만 잡아먹던 파일이나 앱을 정리하여 쾌적한 상태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현재 임시파일이 73.55mb가 있다고 나오는데요, 클리닝 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클리닝이 완료됩니다. 



현재 앱 임시 파일만 잔뜩 있는 상태이고요, "정리"를 눌러주면 파일이 모두 정리가 됩니다. 



40%였던 것이 38%로 줄어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트 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요즘은 스마트폰에 보안이 가장 큰 이슈입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누군가가 내 폰을 들여다보려 할 때 일반적인 번호 입력이나 패턴 입력은 노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화면 잠금으로 가면 "노트 코드"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노트 코드를 선택하면 설정하는 영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노트코드 기능은 마치 무작위로 누르는 것 같지만 자신이 미리 정한 코드를 입력하여 터치하여 푸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4등분된 영역을 3자리에서 8자리까지 누르게 되면 노트 코드가 완성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노트 코드를 입력한 후 



노트 코드를 잊었을 때를 대비한 핀번호 또한 입력합니다. 



화면이 꺼져있거나 바탕화면에서 노트 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홈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Gx2에 대해서 리뷰를 해 보았는데요, 총평을 하자면 훌륭한 디자인에 사용자를 배려한 UX, 그리고 스마트한 기능을 최적화시켰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U+의 다양한 서비스들도 사용할 수 있고 특히 영상을 즐기기에 좋은 Gx2. 단통법으로 스마트폰이 비싸진 상황에서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단연 추천하고 싶은 스마트폰입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LG전자에서 체험용으로 제품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