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일인삼에서 팔뚝만한 인삼을 보내주셔서 천일인삼 농가를 방문하여 감사의 표시를 전했습니다. 처갓집에 한 세트를 보냈는데 이렇게 큰 인삼은 처음보았다며 매우 좋아하셨어요. 부모님께서도 삼이 너무 실하고 좋다며 직원분들에게 선물을 해 주신다고 13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한 것을 직접 받아오기도 하고, 인삼 구경도 할 겸해서 충북 음성군에 있는 천일인삼을 방문하였습니다. 블로그를 보고 주문해주신 분들이 계시다고 해서 더 뿌듯했는데요, 블로그 강의를 하면서 블로그와 농업이 만나면 효과를 얻을 것이라는 말을 실천한 사례가 된 것 같아 더욱 보람을 느꼈습니다.

추석이라 할인마트에서는 50%가 올랐다고 하는데, 도매가는 2,30% 낮아졌다고 하니 참 기가 찰 노릇입니다. 생산자가 열심히 가꾸고 노력해서 얻은 수확물을 삼 한번 안 만져본 중간 유통업자가 다 챙겨먹고 소비자는 높은 물가 덕에 죽을 상을 하고 있으니 말이죠. 중간 유통업자가 많이 떼어먹던지, 아니면 중간 유통과정이 복잡하여 여러번 단계를 거치던지 둘 중의 하나가 원인을 것입니다.

블로그는 바로 이런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장벽을 제거해주어 믿을 수 있는 직거래가 가능하게 해 주는데요, 농가에서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였을 때 그 효과는 더욱 커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런 것들을 블로그강의를 통해 농업인분들께 알려드리는 것이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홍삼입니다. 말리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힘이 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머니들께서 도와주시고 계시는데요, 일손이 많이 딸린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인삼 어떤가요? 멋지죠? 이런 인삼이 10차가 넘게 나왔다니 정말 이번 농사는 풍년이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일인삼의 인삼지기님이신데요, 술로 담글 인삼들을 나열해 놓고 계십니다. 약간 말라서 크기가 작아보인다고 했는데, 그래도 엄청 크죠? 인삼은 왕대, 왕왕대, 별 하나, 별 두개, 별 세개, 이렇게 등급이 올라가는데요, 별 세개가 가장 높습니다. 보통 인삼밭에서 별 하나 짜리 한 뿌리 나오기도 힘들다는데, 이곳에서는 별 두개짜리도 수두룩하게 나왔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한 인삼들입니다. 인삼향이 진동하는 듯 하죠? 실제로 인삼의 향기가 진하게 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삼 한 뿌리가 680g이 나가네요. 한채가 750g이라니 거의 한채가 나옵니다. 저 삼이 여러개 붙여놓은 것이 아니라 하나의 인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그라미 친 부분을 보시면 하나의 뿌리임을 알 수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삼은 2만원대부터 7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는데요, 750g이 한채, 그러니까 위 그림처럼 한 세트이고요, 삼이 많이 들어갈수록 저렴해집니다. 삼이 1,2개 들어가는 것은 비싸겠지요? 상처가 난 인삼도 따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다양한 가격대에 품질 좋은 인삼을 구매하실 수 있으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일인삼의 인삼지기님이신데요, 카리스마 넘치시죠? 인삼 한뿌리 한뿌리를 아기 다루듯 소중하게 다루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삼의 크기를 가늠할 수 없을 것 같아서 제가 가지고 있는 디카와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얼마나 큰 지 마치 무우같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술을 담그시려고 인삼을 깨끗하게 씻고 계십니다. 저도 장인어른께서 장가갈 때 큰 병에 든 인삼주를 주셨는데, 이런 인삼으로 술을 담그면 기념이 될만한 날에 흥을 돋구어 줄 것 같습니다. 인삼주도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를 봐도, 저기를 봐도 인삼들이 쫙 깔렸습니다. 이렇게 큰 인삼들이 많다니 정말 풍년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서로 껴 앉는 듯한 모습의 인삼도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이런 인삼은 연인들끼리 먹으면 좋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찍고 있는데, 사모님께서 홍삼액을 한봉 주셨습니다. 6년근 홍삼으로 직접 만든 홍삼액이라는데 먹고 나니 몸에 열이 막 나더군요 ^^b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고 안에는 인삼이 가득하였습니다. 이 좋은 인삼들이 좋은 가격에 팔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도매가가 하도 내려가서 1억 5천만원이나 손해를 보셨다고 하네요. ㅠㅜ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박스를 샀습니다. 사진을 찍으려는데 벌써 3박스는 차에 실어넣은 상태라 ^^;; 아드님께서 트렁크에 직접 다 넣어주셨습니다. 깔끔하게 각을 맞춰서 실어주셔서 흠집하나 없이 박스채로 선물을 줄 수 있어서 선물을 받은 직원분들께서 매우 좋아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상처가 난 인삼을 봉지로 해서 싸게 팔고 있는 모습인데요, 저렴하게 인삼을 살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 일찍 방문하여 강의를 마치고 저녁에 다시 방문하였는데, 정말 눈코 뜰 새 없이 바빴습니다. 사람들도 여기 저기서 입소문으로 알고 직접 사러 오시기도 하고, 계속 주문 전화가 와서 추석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삼지기님께서 연잎과 인삼으로 담근 막걸리를 한통 선물해 주셨는데요, 그 맛이 정말... 죽여줬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홍삼캔디와 액기스, 인삼 절편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액기스의 양이 엄청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날에 입대하기 전 하루 걸러 하루는 배탈이 났었는데, 군대에 가서 홍삼 액기스를 매울 몰래 타서 먹었죠. 그리고 지금까지 거의 배탈 한번 나지 않고 있습니다. 정관장에서 사면 너무 비싸서 부담스러웠는데, 믿을 수 있는 농가에서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매하니 훨씬 더 좋았습니다. 저같이 배탈이 자주나는 소음인 체질은 이 홍삼 액기스가 만병통치약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숟갈 타서 마셔보았는데, 정말 진하더군요. 먹고나서 바로 몸이 후끈해지면서 지금도 땀이 뻘뻘 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삼 절편도 직접 말려서 자른 것인데요, 설탕에 저린 것이 아니라 그냥 말린 그대로이기 때문에 몸에도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말리면 인삼이 1/3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워낙 두꺼운 인삼들이라 1달은 말린다고 하네요. 처음엔 딱딱한데 입에 넣고 오물거리면 부드러워지면서 사탕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운전할 때나 컴퓨터 할 때 하나씩 먹으면 힘도 나고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일인삼의 인삼은 보는 사람들마다 너무 좋다며 선물세트를 주문하는데. 저희 장모님께서도 인삼을 받아보시고, 선물로 보내야 겠다며 주문하시겠다고 하시더군요. 도매로 중간 유통업자들이 사갈 때는 인삼이 올해 풍년이라며 도매가를 왕창 낮추고는 실제로 소비자에게 판매를 할 때는 명절 특수라는 이유로 가격을 왕창 올려받는 것은 너무도 이상하고 말도 안되는 어리석은 상황입니다.

소비자는 시중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고, 생산자는 도매가보다 좋은 가격에 받을 수 있으니 이야말로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인삼선물세트를 선물해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TV익사이팅 블로그를 보고 주문했다고 하면 사장님께서 특별히 신경써 주실지도.. ^^ (제가 커미션 먹고 이런거 하나도 없어요. ^^ㅎㅎ 제 블로그 강의를 들으셨던 분이고 믿을 수 있고, 서로에게 득이 되기에 강추해드립니다. d^^b)

문의처 : 천일인삼 011-481-0974, 블로그 http://blog.naver.com/jyu56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