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한도전인 계속 결방 중이다. 스페셜로만 이어지고 있는 무한도전은 마지막 방송이 하하의 예능의 정석 1회분이었다. 앞으로 몇번 더 남은 것 같은데 하하의 컴백은 1주만에 무한연기되고 말았다. 야심차게 컴백에 도전한 하하는 이런 저런 이슈 속에 컴백을 하였고, 컴백 무대는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다. 우호적인 글들도 많이 있었지만, 반대 의견도 꽤 있었기 때문이다.

무한도전의 결방은 MBC 파업 때문이다. 다른 방송국의 경우는 천안함 침몰 사건으로 인해 예능 프로그램을 방송하지 않고 있지만, MBC는 파업 때문에 방송을 하지 않고 있다. MBC 파업의 이유는 정치적 싸움이다. 일명 조인트 사건에서 비롯된 MBC 파업은 MBC 전체를 흔들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일이 일어난 점은 공중파 방송이 3사 밖에 없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이렇게 계속 재방송만 해도 결국 볼 채널은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측이든 노조측이든 파업을 장기화하는 것은 아닐까. 시청자 이탈률이 크다면 어떤 결정이 나든 빨리 결정이 날텐데 말이다.

무한도전
채널/시간 MBC 토 오후 6시 35분
출연진 유재석, 정형돈, 정준하, 박명수, 노홍철, 전진
상세보기

MBC의 파업이야 정치적인 일이니 정치에 문외한인 내가 언급할 문제는 아닌 것 같다. 다만 방송, 연예 블로거로서 요즘 영~ 심심하다는 것이 문제이다. 드라마도 볼 만한 것이 없고, 예능 프로그램은 올 스톱이니 말이다. 그나마 케이블 TV에서 볼만한 것이 많이 해서 케이블 TV를 즐겨보고 있다.

또 한명 심심한 사람이 있을텐데 바로 하하일 것이다. 무한도전의 결방은 하하에겐 해가 될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는 득이 될 것이다. 하하의 컴백은 하하가 공익에 갈 때 벌였던 스페셜과 같이 컴백 무대도 2주가 넘는 하하 중심의 예능의 신으로 꾸며졌다. 그래서 그에 대한 반발이 더욱 심했던 것 같다. 하하에게 모든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고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하하의 컴백에 대한 반발심이 시간이 흐를수록 점차 줄어들고 있다. 하하가 아무리 원년 멤버라 하지만, 잘 돌고 있는 팽이에 자갈 하나를 올려놓으려 하면 튕겨나가듯, 시청자들의 반발을 얻을 수 밖에 없다. 이 반발을 최소화하고 멤버 안으로 안착하는 것이 하하의 가장 큰 과제였을 것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강하게 스페셜로 꽂아 넣으려 했지만, 그럴수록 리스크도 커져서 반발 역시 커졌다.


하지만 이젠 그 반발은 하하의 존재마저 잊어먹게 만들 정도로 약해졌고, 하하 스페셜이 이어서 방영될 쯤에는 이미 하하는 무한도전 멤버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물론 하하는 지금 속이 탈지도 모른다. 기껏 컴백해 놓았더니 계속 결방이 되고 발만 동동 구를 수 밖에 없으니 말이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이 이야기 또한 하나의 소재가 될 것이고, 시간이 지연됨에 따라 예능감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원래 아이디어 뱅크였기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낼 수 있는 시간도 벌 수 있을 것이다.

하하는 또한 하하몽쇼를 준비 중에 있기도 하다. 이미 몇회분을 찍어 놓았을텐데 천안함 사태로 인해 2주째 연기되고 있다. 하하에겐 소집해제 되자마자 덜익은 채로 자신을 내보이는 것보다 어느 정도 시간을 벌고 예능감을 찾은 후 노출되는 것이 더욱 이득일 것이다. 하하몽쇼 또한 충분히 회자되고 있고 트위터를 통해 이슈화 시키고 있어서 첫회가 방영될 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길고 긴 무한도전의 공백 속에 하하가 해야 할 일은 빨리 예능감을 찾고 무한도전 속에 안착하여 많은 장기 프로젝트들에 참여하여 빼도 박도 못하게 만들어야 할 것이다. 물론 김태호 PD가 하하를 뺄리는 없겠지만, 시청자의 마음 속에 남으려면 많이 노출이 되어야 하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달력 프로젝트나 다양한 장기 프로젝트에 얼굴을 비추어야 할 것이다.

무한도전의 결방. 시청자들에겐 마약을 끊는 듯한 고통을 안겨주고 있지만, 하하에겐 가장 필요했던 시간이 아닐까 생각된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1. 하몽하몽 2010.04.20 10:06

    하하에겐 평생까임방지권이 발급되었습니다
    무도에서 까임전문은 길, 길입니다~

    무도에 대한 글을 쓰시는 분들은 사진 좀 잘 골라주세요
    어떤 분은 잔진 있던 예전 사진 쓰시더니, 이 글의 사진에 길은 어디에~~

    • BlogIcon TV익사이팅 2010.04.20 10:37 신고

      저작권 문제 때문에 방송 캡쳐 화면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 직접 발로 뛰어 더 많은 하하의 사진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길 사진도요 ^^

      길씨가 까임전문이라니... 전 길씨 호감이에욤~!

  2. BlogIcon 러브드웹 2010.04.20 11:00

    하하가 무한도전에 복귀하는군요~ 가끔 보던거 이제 거의 볼일이 없게되었네요~

    • BlogIcon TV익사이팅 2010.04.20 11:06 신고

      스페셜 방송 너무 기다리기 힘드네요. 빨리 방영해 주었으면 좋겠어요. ^^

  3. 바다하늘구름사랑 2010.04.20 11:06

    저하고는 아주 반대시네요.
    하하씨 첫방 무척 재미있게 봤구요.
    하하씨가 까이는 이유는 공익이라는 이유죠.
    과도한 사랑이라 글쎄요.
    첫방이 별로라고 생각하시나 보죠 ^^

    길씨의 경우 첨에는 호감이었지만,
    길씨의 경우 순수함은 좋지만,
    너무모름은 불편합니다.
    그리고 순간순간 터져나오는 불평불만은
    거슬리더군요.

    모 이렇게 호불호가 갈리는것은
    개인의 취향때문이겠죠 !!

    님의 글을 보면서 하나 지적하고 싶은건(그냥 말이라고 하죠.지적도 좀 건방지네요 지송)
    글을 쓰실때 1인칭 시점에서 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우호적인 글들도 많이 있었지만, 반대 의견도 꽤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에 대한 반발이 더욱 심했던 것 같다. 하하에게 모든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고 있으니 말이다." 등 다른사람 시선을 빌려 님의 뜻을 전할려고
    하는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어차피 블로거는 개인의 성향을 강하게 풍기는 글이잖아요.
    님의 뜻을 남의 시선을 빌려 표현하는것은 조금 비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BlogIcon TV익사이팅 2010.04.20 11:37 신고

      오랜만이네요 ^^ 전 첫방이 별로라고 생각했어요. 너무 하하에 집중하여 주는 것 같아서 말이죠. 물론 사람마다 보는 관점이 다르기에 개인의 취향 때문일 것입니다. ^^ㅎㅎ

      길씨의 경우는 전 처음에 비호감이었는데, 호감으로 바뀌었어요. 이 부분 마저 저랑 정반대로 느끼셨군요. 물론 길씨도 두고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너무 모름에 대한 불편함은 거슬립니다.

      아무래도 하하의 팬심이 워낙 강해 하하 글을 쓸 때마다 하하 팬들이 우르르 달려들어 욕지거리를 해서 조심스럽게 쓴 부분이 있습니다. 하하 팬분들도 TV익사이팅을 즐겨 찾아주시니 배려하는 차원에서... ^^;; 비겁한 변명인가요?

      반대 의견도 꽤 있었다는 것은 게시판 들어가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댓글 보셔도 아실 것이고요...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지적 감사하고요, 앞으로 더 익사이팅한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4. 짜증나네요. 2010.04.21 05:00

    하하의 고만방자함이 전역??ㅋㅋ스페셜 방송 2주연속 혹은 3주연속 방송으로
    하하팬들을 제외한 대중들에게 많은 지탄과 비난, 비판을 받고 정준하가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은후 스스로 조심하는 모습을 연출하던 정말로 조심하던 그렇게 하는것처럼
    하하의 행동도 바뀌리라~ 라고 생각했는데... 마침 시기적절하게 정치꾼하나가 방송사로
    떨어지는 바람에 저런 결과가 나올수도 있겠네요.

    옛날부터 쭉 봐왔는데 하하는 잘나가는 사람옆에 붙어 잘난척하는 역활이였죠.
    저는 개인적으로 하하가 가지고 있는 컨셉이 굉장히 싫더라구요. 사실 안나왔었으면
    했었고 여태 하하가 없었던 무한도전이 너무나 좋았었는데 글쎄... 2년이 이렇게 빨리
    지나버렸네요. 그가 방송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컨셉일지 하동훈이라는 인간의 모습일지는 모르겠으나 그것이 컨셉이라면 저처럼 싫어하는 시청자들이 있고... 제가 생각하기에는 많음으로 바꿔주었으면 좋겠더라구요. 특히 남 약점잡아놓고 남 뒷통수치면서 자기 몸은 소중한지 아는듯한 모습같은 모습이요. 예능인데ㅎㅎ;; 자기는 놀리고 놀림을 안당하겠다는 식이면 곤란하죠.

    하여간 제가 이렇게 길~??게 댓글을 쓴 이유는 윗분이 자기가 보기에는 하하를 비판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길래 써봤어요. 자기가 치사한지 누가 치사한지 모르는 모양인데.... 하하기사의 댓글만 쓱 훑어봐도 비판이 반은 넘는데 그걸 못봤다고 우기는건은 치사한거 아닌가요?? 하하팬클럽 주위에 쌓여서 세상을 살아가시는 모양이네요.

  5. 기냥 걍 2010.04.22 10:30

    머리 텅빈 양아치 컨셉 아닌가요?
    예전 방송에서 하하를 주목하면 확실히 그렇게 보입니다.
    그분 어머님도 양아치 엄마 컨셉이던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