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스북이 나날히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무서울 정도로 성장해 나가고, 무서울 정도로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라는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어떤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계시겠지만,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페이스북의 잠재력에 대해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1억 5천명의 유저들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죠. 

그 중에 시애틀에서 처음 시작된 ChurchMXR(http://goo.gl/oqD2k)라는 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ChurchMXR는 크리스찬들을 하나로 묶으려는 시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은 보통 자기 교회라는 울타리 속에 갇혀있죠. 우리 교회 청년부 사람들끼리만 알고 지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다니던 동안교회도 청년 8부까지 있었던 큰 교회였는데 한 부서당 100여명가량 되었으니 부서가 다르면 같은 교회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알기기 힘들었죠. 미국 교회도 한국 교회와 별반 다를게 없었나봅니다. 


MS에 다니는 넬슨 영이란 분이 이런의 의미로 ChurchMXR를 처음 만들게 되었고, 시작은 단순히 다른 교회 사람들과도 만나보자라는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모임을 이벤트로 만들어 올렸고, 첫 모임때 예상과는 달리 수십명이 모이게 되었죠. 그리고 두번째 모임에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수백명이 모이게 되었다고 합니다. 해피 아우어 타임을 이용하여 한산한 레스토랑에서 만나 모임을 갖은 생판 모르는 사람들끼리의 만남은 점차 커지기 시작했고, 지금은 시애틀, 포틀랜드, 샌프란시스코, LA에서 ChurchMXR가 이루어지고 있죠. 앞으로 뉴욕 및 미국 전역으로 퍼져나갈 것이라 하는데요, 한국에도 이런 모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ChurchMXR와의 제휴를 통해 ChurchMXR_KR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주소는 여기로 들어오시면 되시고요, 페이스북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입 후 ChurchMXR_KR에서 "좋아요"를 누르시면 되십니다. 



첫모임은 2010년이 다 가기전에 모임을 갖기 위해 12월 26일에 Christmas Gala라는 이름으로 모이기로 했고요, 여기를 클릭하면 이벤트를 보실 수 있고, 참여도 하실 수 있습니다. 첫 모임은 26일 오후 6시에 양재동 카페 607에서 모임을 갖게 되고요, 간단한 음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을 하기에 자신의 브랜드 및 정체성이 어느 정도 드러나있고, 크리스찬이기에 공통 관심사가 같을 뿐더러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기에(혹은 페이스북을 통해서만 알던 사람들이기에) 새로움이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임에 정해진 주제는 없습니다. ChurchMXR는 그저 만남의 자리만 정해놓고 그 만남은 자유롭게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온라인에서만의 소셜 네트워크를 오프라인으로 끌어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계획은 내년에 더욱 많은 모임을 만들어 크리스찬 청년들의 아름다운 만남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고요, 전국적으로 퍼져나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차후 미국의 ChurchMXR와 ChurchMXR_KR과의 만남도 추진해볼 생각입니다. 미국에 가서 만나던가, 아니면 그들을 한국으로 초대하여 만나는거죠. 생각만해도 가슴이 설레이네요. ^^ 

ChurchMXR_KR(http://goo.gl/oPmb1) 많이 좋아해주시고요, 26일에 첫모임을 갖는 Christmas Gala(http://goo.gl/p7Axl)에도 많은 참여 바래요~!
반응형
  1. BlogIcon 깊은우물 2010.12.24 09:26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되시구요..^^

  2. 익명 2010.12.24 12:01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TV익사이팅 2010.12.24 13:28 신고

      감사합니다. ^^ 다솔이는 잘 자라고 있어요~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성탄절 되시기 바래요~! ^^*

  3. BlogIcon 웅크린 감자 2010.12.25 08:18

    메리 크리스마스&해피 뉴이어! 그리고보니 다음뷰도 많이 바뀌어 오래된 인연은 이제 익사이팅님 외에 거의 없는 것 같군요. 모쪼록 계속 좋은 인연을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 BlogIcon TV익사이팅 2010.12.25 21:09 신고

      와우~ 웅크린 감자님~! 반가워요 ^^* 메리 크리스마스 그리고 해피 뉴이어입니다!! 웅크린 감자님에는 한참 못미치지만 즐겁게 하다보니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로카르노님, 뷰라님, 한밤의 연예가 섹션님등 다들 블로그에서 다시 뵙고 싶은데 뭐하시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웅크린 감자님의 열정과 익사이팅한 리뷰, 2011년에도 더욱 기대하겠습니다!! ^^b

  4. 장분도 2010.12.25 14:45

    ChurchMXR 기대되요! ^^

    • BlogIcon TV익사이팅 2010.12.25 21:11 신고

      ^^ 분도 형제님, 감사합니다. 후원까지 해 주시고... ^^b 2회 모임 때는 꼭 같이 해요~! 미국의 ChurchMXR와 ChurchMXR_KR과 미국에서 혹은 한국에서 만나는 그 날이 얼른 오길 기대합니다! ^^* 메리 크리스마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