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페 607] Christmas Gala에서 만난 사람들

Churchmxr_kr의 첫모임을 가졌습니다. 양재동 카페거리에 있는 카페 607에서 모였는데요, 추운 날씨에 아늑한 분위기가 우리를 반겨주었죠. Churchmxr_kr은 2010/12/24 - ChurchMXR, 크리스찬의 돌발 만남을 소개합니다. 에서 소개를 했었는데요, 미국의 Churchmxr와 제휴를 통해 한국에서 첫모임을 Christmas Gala라는 이름으로 보였습니다. 


Churchmxr_kr이 만들어진 것은 페이스북에 대한 호기심 때문이었습니다. 미국에서 페이스북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시애틀에 계신 장분도님께 여쭤보았는데, 마침 Churchmxr에서 스탭으로 활동하시고 계셔서 Churchmxr를 소개해주셨죠. 그 자리에서 Churchmxr_kr을 만들기로 결정하였는데요, 그게 12월 11일이었으니 초스피드로 첫모임이 이루어졌네요. 

페이스북 페이지(http://goo.gl/oPmb1)를 만들고, Churchmxr 운영자인 박태빈님이 워드프레스에 홈페이지 형태의 블로그(http://churchmxr.kr)를 만들었습니다. 첫모임을 어제 26일에 개최하였고, 9분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는데요, 첫 모임 때 오신 분들은 모두 보드 멤버로서 앞으로 모임 때 적극 참여해주시기로 했습니다. 

모임을 위한 준비사항


첫모임을 위해 준비했던 것은 아이폰, 미니 프로젝터, 노트북, DSLR 2대, 디카 1대였습니다. 미니 프로젝터로 Churchmxr 로고를 벽에 쏘려고 했는데 드라이버를 설치해가지 않아서 실패했습니다. 아쉬운데로, 노트북에 로고를 띄워놓았습니다. 아이폰으로는 트윗온에어를 이용하여 생중계를 하였는데요, 이 또한 갑자기 생각나서 생중계(http://www.twitonair.com/churchmxr_kr)를 하게 되었기에 화질이나 구도면에서 아쉬웠습니다.



보안점

1. 생중계: 좀 더 전문적인 영상을 위해 HD웹캠과 마이크를 통해 생생한 전달을 하려 합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스트리밍 동영상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서 페이스북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만들려 합니다.

2. 노트북: 사전에 TEST를 꼭 해보고 드라이버 및 기타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아야 겠습니다.

3. 현수막: 프로젝터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현수막을 하나 제작하려 합니다.


카페 607이 역에서 거리가 좀 있어서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손님이 많아서 독립된 공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차 공간이 확보되고 대중교통이 용이하고, 독립된 공간이 있는 레스토랑으로 모임 장소를 잡으려 합니다.

첫모임


세팅을 하기 위해 5시에 먼저 도착하였습니다. 도착했는데 생각보다 카페에 손님이 많아서 당혹스러웠습니다. 자리를 확보하고 세팅을 하고, 주차 공간을 마련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어요.

한분씩 도착하셨는데요, 태빈님과 다래님, 나래님과 한세님, 정은님, 예워님, 다솔님이 모였습니다.


ChurchMXR_KR 홈페이지를 소개해주고 있는 태빈님의 모습~!


모두 열심히 경청하고 있는데요, 아직 서로 어색하여 아이스브레이킹으로 Churchmxr_kr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ChurchMXR_KR의 창립멤버이자 운영자 겸 기획자인 태빈님. 앞으로의 모임에서 아름다운 음악이 흐른다거나 분위기 있는 조명이 나온다거나 무언가 준비된 것이 있다면 모두 태빈님의 기획에서 나온 거라 생각하시면 되십니다. ^^


아이폰으로 트윗온에어 생중계를 하고 계시는데요, 다음에는 전체 분위기를 HD웹캠으로 생중계하고, 캠코더로 개인별로 촬영을 해야 겠습니다.


시애틀에서 오신 한세님. 알레스카에서 사업을 하시고 계시고요, 16살 때부터 사업을 시작하신 사업가입니다. 시애틀에서 ChurchMXR 모임에 나갈 거라 하시는데요, 창립멤버이자 후원자이신 분도님과 함께 ChurchMXR와 교류하는 구심점이 되어 주실 것 같습니다.


프로그래머이신 나래님. 다솔군과 그 뒤에 숨은 미녀들의 수다(http://hotsuda.com) 일레드님입니다. 나래님은 쇼핑몰 피팅 모델도 하셨는데요, 앞으로 ChurchMXR_KR 모임에서 계속 뵐 수 있을거에요. ^^


어느새 음식이 나왔군요. 와플과 파스타를 시켰는데요, 와플 전문점인만큼 정말 와플이 맛있더군요. 제가 먹어본 와플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흐뭇한 표정으로 음식을 바라보시는 태빈님 ^^


저 아몬드와 피넛들 사이에 들어간 달콤한 별사탕 같은 것들이 추위까지 녹여주더군요.


최연소 참가자인 다솔군과 예원양은 열심히 떡뻥을 드시고 계십니다. ^^ ChurchMXR_KR의 마스코트이기도합니다. 친해지기 바래~~


남자끼리, 여자끼리 나누어지는 분위기였는데요, 이런 분위기는 앞으로 모임에서 지양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사업에 관심이 많아서 비지니스 이야기를 나누는 중이에요. 믹서인만큼 남자끼리 한테이블에 앉는 것을 금지시켜야 할 것 같다는...


유부클럽도 환영합니다. 가끔 아이들의 신나는 노래도 들을 수 있고요, 육아 팁도 서로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모인 모임이라 그런지 IT에 다들 관심이 많았습니다. 제 표정과 다솔이의 표정을 보니 다솔이의 앞날이 그려지네요 ^^;;


계속해서 맛있는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고요, 맛있는 음식들이 앞에 있으니 어느덧 분위기도 화기애애해졌습니다.


이어서 한세님이 초청한 정민님이 오셨습니다.


아름다우시죠? 법학을 전공하시고 의류를 전공 중이신 다재다능한 정민님이십니다. 한세님의 10년지기 친구이기도 하죠. 두번째 모임에 오시면 정민님을 만나 보실 수 있으십니다. ^^


처음 보는 분들인데도 금새 친해질 수 있었던 것은 페이스북과 크리스찬이라는 공통 관심사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어서 한세님의 육아 특별 강의가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아빠 육아법에 대해 알려주셨어요. 저와 태빈님은 귀 쫑긋!


ChurchMXR_KR에는 사랑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 가족간의 사랑, 친구간의 사랑, 연인간의 사랑. 사랑을 원하신다면 ChurchMXR_KR에 오세요~


이렇게 ChurchMXR_KR의 첫모임은 Christmas Gala 모임을 마쳤습니다.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모임이 이루어진 것에 또한 감사했습니다.

두번째 모임은 2월 12일 토요일 오후 4시에 Valentine Day Eve로 모입니다. 장소는 아직 미정이고요, 발렌타인 데이 전에 솔로탈출을 원하시는 크리스찬 청년분들 많이 참석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http://goo.gl/02DuR) 에서 신청하시면 되시고요, 페이스북 페이지인 여기(http://goo.gl/oPmb1) 에서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그럼 두번째 모임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p.s. ChurchMXR_KR에 장분도님께서 후원금을 전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모임을 후원해주실 기업이나 레스토랑이 있다면 주저마시고 powerblog@hanmail.net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BlogIcon 그린데이 2010.12.27 13:35

    재밌는 시도네요.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끼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모임. 멋져요. 앞으로 처치믹스에서 더 많은 만남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전 내년에는 미사만이라도 참석하는 교인으로 다시 돌아가는 것이 목표! 종범님 포스팅 보고 다시 의지를 불태워 봅니다.)

    참. 저 오늘 나눔데이 늦게라도 가보려고요. 있다 뵐께요~

    • BlogIcon 이종범 2010.12.27 15:01 신고

      ^^ 그린데이님, 다음 번 모임에 꼭 참석하세요~! 남편분과 진아와 함께요~ 즐거운 시간이 될거에요! ^^* 이제 나눔데이 가봐야겠어요~ 나눔데이에서 뵙겠습니다!!

  • 김정민 2010.12.27 19:09

    정말 급.나간 자리였는데 좋은 분 많이 뵙고 와서 너무 좋았어요 ^^
    다음에 또 뵈요!

    • BlogIcon 이종범 2010.12.28 09:03 신고

      오옷! 반가워요 정민님 ^^* 이 누추한 곳까지 오시고... 감사합니다. ^^ 2차 모임 때 발렌타인 이브로 뵙겠습니다. 눈길 조심하시고요, 평안한 연말 보내시기 바래요~! 해피 뉴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