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삼성 아티브 탭3와 함께한 베트남 여행, 나만의 오피스를 만들다.


* 삼성 아티브 탭3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에 작성한 리뷰로 한번 함께 보아주세요

2013/09/22 - [EXCITING IT/스마트폰] - 삼성 아티브 탭3, 무엇이든 기록하는 다양한 입력방식



8일간 베트남 가족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하는 일도 많은데 어떻게 여행까지 다녀오냐고 물어보시는 분들도 있는데 일 자체가 컴퓨터만 있으면 되는 일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요즘 모바일 오피스라고 불리며 인터넷이 연결되고 컴퓨터만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사무실이 된다는 개념이 각 기업에서도 일어나고 있는데요, 제가 하는 일도 모바일 오피스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이제 곧 출판될 두번째 책의 초고가 끝나고 수정 작업 중에 있는데, 출판사와 워드로 문서를 주고 받으며 수정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의도 매주 잡혀 있어서 강의안도 만들어야 하고, 블로그 섭외나 블로그 운영 및 SNS 채널들을 관리해야 하는 일도 해야 하죠. 그리고 또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베트남으로 향했습니다. 


베트남으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삼성 아티브 탭3를 꺼내서 여행 일정을 확인하고, 미리 저장해 간 정보들을 공부하였습니다. 


에버노트 앱을 설치하여 에버노트에 기록해 두었는데요, 프리미엄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서 오프라인 저장 및 글쓰기 기능이 가능합니다. 에버노트에 PDF파일들도 넣어서 5시간 넘는 비행 동안 미뤄두었던 정보들을 읽었습니다. 


삼성 아티브 탭3에서는 MS 오피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워드로 간단한 여행 포스팅 계획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다녀와서 블로그에 올릴 글들을 미리 워드에 작성해 보았습니다.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삼성 아티브 탭3의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도 찍어서 같이 기록해두었어요. 


삼성 아티브 탭3는 호텔을 나만의 오피스로 만들어주었는데요, 호텔에서는 기본적으로 와이파이가 터지기 때문에 어디서든 나만의 오피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세팅도 그냥 삼성 아티브 탭3만 열면 바로 사무실이 완성이 되죠. 또한 터치나 S펜을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마우스와 키보드도 사용할 수 있기에 일반 데스크탑에서 작업하는 것과 별반 차이 없이 그대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들 녀석도 신기한지 계속 구경을 하길레 동영상을 틀어주었어요. 요즘은 파워레인저에 꽂혀 있기에 파워레인저 영상을 보여주며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서의 역할도 해 주었습니다. 


이번에 베트남을 간 가장 큰 목적은 베트남에 자전거를 전달해주기 위해서였는데요, 베트남의 저소득가정의 아이들 30명에게 자전거를 전달해주는 프로젝트로 갔습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1년이 지났는데 이제 첫 성과를 갖게 되어서 더욱 보람된 시간이었는데요,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거나 녹음 및 각 가정을 방문하여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 S펜을 사용하여 S노트에 기록을 하는 등 삼성 아티브 탭3가 유용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일정을 마치고는 휴양지에 가서 해변을 바라보며 사이공 맥주 한잔과 함께 책을 집필하기도 했습니다. 


야자수 나무 아래 파도가 넘실거리는 해변에서 책을 쓰니 더욱 영감이 잘 떠오르는 것 같았어요. 이런 환경이 사무실이 될 수 있다니 삼성 아티브 탭3만이 할 수 있는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삼성 아티브 탭3 덕분에 틈틈히 일들을 해 두어서 다녀와서도 별 문제 없이 일상을 이어갈 수 있었는데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전세계 어디든 내 사무실로 만들 수 있는 삼성 아티브 탭3. 543g에 8.2mm의 얇은 두께에 MS 오피스 2013 정품을 탑재하여 더욱 모바일성이 극대화 되었습니다. 삼성 아티브 탭3와 함께 일 걱정 말고 여행을 떠나보세요~! 어디든 사무실로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