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알뜰폰요금제, 갤럭시S5까지 가능한 저렴한 스마트폰

이종범 2014. 4. 10. 23:43


꽃보다 CJ 알뜰폰이라는 CF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바로 요금인데요, 이런 요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통화품질은 그대로인 스마트폰이 있다면 정말 스마트해지겠죠? 오늘은 CJ 알뜰폰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려 합니다. 

 우선 MVNO 알뜰폰은 음질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편견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알뜰"이라는 단어가 가지고 오는 이미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실제로는 KT망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퉁화 품질면에 있어서는 KT와 동일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최대 50%까지 저렴한 요금제이니 가격대비 성능비라는 가성비로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단말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최신 스마트폰부터 폴더폰까지 모두 있는데다 집 앞의 휴대폰 가게 아무데나 가서 달라고 하면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안내만 해 주는 콜센터인 1855-4949로 연락하면 친절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개통을 하는 상담 창구가 아니기 때문에 가입 권유같은 것은 없습니다. 그냥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는 고객센터에요. 1588이 아니라 1855입니다. 
 



또한 단말기도 다양한 단말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부터 넥서스5, 갤럭시노트3까지. 이 외에도 보통 잘 찾아볼 수 없는 폴더폰도 알뜰폰에서는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LTE와 3G 그리고 유심 요금제가 있는데요, LTE 요금제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KT의 요금체재와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 52요금제 이상 (52,62,72)에서 월 5,000원씩 할인을 하고 있기 때문에 2년이면 12만원 정도 절약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국내에는 전무한 유심 요금제가 있다는 점입니다. SKT, KT, LG에는 유심 전용 요금제가 없는데요, 해외에서는 이런 유심을 가지고 많이 활용하죠. 유심 요금제는 정말 편한데요, 공기계만 있으면 유심을 넣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월 통신료도 50%로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부가서비스도 KT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대부분을 지원합니다. 대표적으로 스팸차단, 해외로밍, 링투유, 소액결제, 본인인증등 웬만한 것은 다 됩니다. 게다가 LTE 신규 고객은 티빙 1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네요. 



 KT는 광대역 전국망 LTE를 유일하게 구축한 사업자라고 합니다. 헬로모바일 역시 KT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와 동일한 품질을 제공하고 있죠. 2.6기가를 사용하는 LG보다는 800메가헤르쯔 대역과 1.8기가헤르쯔 대역 주파수를 모두 이용하기에 보다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KT와 SKT간에는 단밀기간에 서로 번호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LG는 불가능하죠. CJ알뜰폰 역시 KT향 단말기를 사용함으로 KT나 SKT 단말기로 그대로 번호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CJ 알뜰폰으로 저렴하고 스마트한 스마트폰을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