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말 멋졌다!! 쿠바와의 대접전을 통해 결국 3:2로 금메달을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에서 거머쥐게 되었다. 전승 플레이로 한치의 허점도 보여주지 않은 퍼팩트 우승은 대한민국 야구의 역사에 큰획을 긋는 일이 되었다. 박진만이 땅볼을 잡아 2루에 토스하여 김민재가 아웃시킨 후 마지막으로 1루의 이승엽이 마무리하며 병살 플레이를 하면서 경기의 종료를 알리는 순간 바깥에서는 사람들의 큰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월드컵 때 이후로 이런 함성은 오랜만에 들어보는 것 같다. 그만큼 이번 올림픽에서 보여준 대한민국 야구팀의 노력과 땀이 보였기 때문일 것이다. 대한민국 야구 금메달이 정말 값진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 야구팀이 장애물들을 넘어 보여준 저력과 뚝심 때문이다.



1. 심판의 편파판정

이번 올림픽에서 심판들의 편파판정은 특히나 심했다. 우리나라를 다들 경계하는 것인지, 스트라이크에 대한 어이없는 판정 및 여러 불만적인 판정은 경기를 더욱 힘들게 했다. 오늘 경기만 보아도 이용규에게 맞은 데드볼에 대해서도 분명히 맞았음에도 출루시키지 않고 볼로 처리했으며, 강민호 포수에게 퇴장을 명령하는 등 마지막까지 불편한 판정이 눈쌀을 찌푸리게하였다. 하지만 그런 심판의 편파판정에도 굴하지 않고 실력으로 승부를 한 대한민국 역전의 용사들에게 주어진 승리가 더욱 값진 것 같다.

2. 이승엽을 믿어준 대표팀

이승엽은 어제 홈런은 치기 전까지만 해도 매우 컨디션이 안좋았었다. 계속되는 삼진에 병살타까지 호노의 조롱을 받아가면서까지 이승엽에게 쏟아지는 압력은 컸다. 하지만 김병문 감독 및 선수들은 이승엽을 끝까지 믿어주었고, 그는 그에 대한 보답인지 한일전에서 역전홈런포를 때리면서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었다. 또한 오늘도 초반에 투런 홈런을 날리면서 쿠바와의 대결에서 승리의 포문을 열어주었다. 역시 신뢰와 부진에도 끝까지 믿어주는 분위기에서 금메달이 나왔다. 대한민국 야구의 금메달이 값진 이유는 이것이 서로에 대한 믿음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3. 한일전의 완벽한 승리

예전 이치로의 망언이 기억나는 호시노 감독의 폭언에 가까운 망언에도 불구하고 한일전에서 완벽하게 전승을 거두었다. 독도 문제 및 여러가지로 가만있는 사자의 코털을 자꾸 건드리는 일본에게 실력으로 승리한 것은 더욱 금메달을 기쁘게 만드는 이유이다. 생각 같아서는 일본이 미국을 이겨 동메달로 올라와서 애국가를 듣게 하고 싶은 심정이지만, 결국 동메달도 못따고 목메달을 가지고 이미 일본으로 철수한 일본에게 참 고소하고 기쁘다. 한일전에 이어 바로 좋은 경기를 보여주어 금메달을 얻었기에, 더군다나 일본이 진 날, 보란듯이 금메달을 따낸 것이 더욱 값진 이유인 것 같다.




핸드볼의 동메달 소식, 태권도의 금메달 소식과 함께 나온 대한민국 야구 금메달을 정말 축하하고, 카이져 김홍석님의 말처럼 손바닥에 불나게 박수를 친 것 같다. 정말 각본없는 드라마였던 감동적이고 기쁜 대한민국 야구로 인해 당분간 즐겁게 살아갈 것 같다. 이와 더불어 국내 프로야구에도 더욱 큰 활성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야구팀 한명 한명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있는 지금, 우리 야구 생애 최고의 순간이 기록되고 있는 것 같다. 야구로 받은 24개의 금메달 모두 메달 집계에 들어갔으면 좋겠다! 대한민국 최고! 정말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