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뷰/최신이슈

올 여름 더위를 식혀줄 나만의 보양음식

이종범 2009. 8. 17. 10:46
푹푹 찌는 날씨에 땀이 주루룩 흐르면 왠지 내 체력도 주루룩 흘러내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겨울에는 추위보다는 더위가 낫다고 생각했지만,막상 여름이 되니 더위보다 추위가 나은 것 같아요. 점점 봄은 여름이 되어가고, 가을은 겨울이 되어가는 이상기온현상 속에 길어진 여름, 어떻게 하면 이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여름이 되면 유독 즐겨먹는 음식이 있으니 바로 냉면과 족발이죠?

시원한 냉면, 가슴 속까지 쨍해지는 얼음 동동 띄운 살얼음판 물냉면은 여름 더위를 사라지게 해 주고 입안에 겨울이 오게 만드는 최고의 여름 보양식입니다. 요즘 TV에서 열심히 광고하고 있는 둥지냉면을 사 보았어요. 광고에는 정말 맛있어 보이기에 둥지 물냉면을 사 보았는데, 그 소감은.... 별로였습니다. 쳇! 광고에는 엄청 맛있어보이더니 실제로는 면발도 별로 졸깃하지 않고, 미원 팍팍 넣은 맛이라 먹고나면 속이 느글 느글하더군요.

승기군이 광고를 하여 덥석 물었는데, 다음부터는 절대로 사먹지 않을 둥지 시리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4개밖에 안들어있는데. 고가로 나갈거면 맛이라도 있던가 말이죠!! 김밥천국 물냉면이 훨씬 맛있는 것 같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을 들여다보면 이렇게 둥지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모습을 보고 진짜 둥지 냉면이네 하면서 엄청 기대를 했었는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스들. 육수와 후레이크, 겨자소스인데 육수가 꽝인 것 같습니다. 미원 듬뿍 육수! 느글 느글~~~ @@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후레이크와 면을 끓이고 면이 들어있던 통에 물을 부은 후 육수를 부으면 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익었으면 건져서 찬물에 휘리릭! 3분 정도 끓이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릇에 옮겨담고, 아까 그 육수를 부어주면 냉면 완성! 여름의 더위를 식혀주는 냉면이지만, 둥지냉면은 비추! 가장 맛있는 냉면은 고깃집에 가서 먹는 물냉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냉면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이어서 족발 들어갑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네에서 시킨 족발인데요, 여러 곳에서 시켜보았지만 이곳이 가장 깔끔하고 맛있어서 단골이 되었습니다. 원래 장충동 족발이 단골이었는데, 서비스가 영 엉망이라 옮겨버렸죠. 전화를 받는 둥 마는 둥... 그래서 안 시키고 다른 곳에 전화해보니 이곳은 거의 114 상담원 수준! 이쁜 목소리로 친절하게 주문을 받고, 나온 음식도 엄청 깔끔했습니다. 바로 단골로 정해버렸죠. 쟁반국수나 빈대떡같은 서비스가 별로 없어서 주저했는데 ^^;; 맛과 서비스로 충분히 쟁반국수와 빈대떡을 압도하고도 남습니다. 족발집 사장님들! 맛과 서비스에 집중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름에는 역시 족발이죠? 족발은 몸을 차게 해 주고, 독소를 제거해주어 여름에 최고의 보양식이죠. 윤기가 좌르르르~ 맛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쌈 김치까지! 딱 싸먹으면 여름 더위는 싹 사라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치미 국물도 빼 놓을 수 없겠죠?

여름철을 시원하게 해 주는 보양 음식인 냉면과 족발을 먹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