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어워드 소시, 슈주, 샤이니 등 SM소속 가수 총출연?!
멜론어워드를 들어보셨나요? 이미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을텐데요, 최근 불공정한 심사로 MAMA에 가수들이 대거 불참했는데 멜론어워드에는 그 때 참여하지 않았던 가수들이 모두 참여하네요. 왜 가수들은 이런 선택을 했을까요? 한 소속사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여러 소속사가 같은 행동을 취했다는 것은 둘 중 하나일 것입니다. MAMA가 잘못했거나, 소속사들이 잘못했거나..

물론 MAMA의 문제였죠. 심사위원들이 공정한 심사를 하지 않고, 후보 선택부터 나눠 먹기 식으로 뽑아놓았으니 짜고치는 고스톱에 누가 들러리를 서겠습니까. 나름 MKMF에서 MAMA로 아시아 어워즈로 확장하였는데 참으로 안습입니다. 공정성이 바탕이 되지 않은 시상식은 이미 시상식이 아니라 사기쇼죠.

반면 멜론어워드에 가수들이 모두 참여한다는 것은 그만큼 공정성이 확보가 되었고, 신뢰할만한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멜론어워드는 온라인에서만 진행이 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하는데, 첫 시작부터 출발이 좋네요. 시상은 공정해야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보는 사람 모두 편안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기에 멜론어워드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활동한 아티스트와 발매된 곡, 앨범 중 최고를 가리는 시상식인데요, 2009년 가요계를 총정리하는 15개 부문의 시상이 이루어집니다. 2008년 12월 1일부터 2009년 10월 31일 사이에 발표된 국내 음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평가자는 멜론 서비스를 통해 음원을 다운로드, 스트리밍하는 멜로너들이고, 멜론 스트리망 횟수(30%), 다운로드 횟수(50%), 폰꾸미기 이용률(20%)을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하고, 12월 13일까지 멜론 차트 기준에 의한 사전점수(80%)와 유저투표를 통한 순위집계를 한다고 합니다.


시상 부문은 위와 같고요, 자세한 사항은 여기(클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투표로 이루어지고 있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투표에 바로 참여하시면 됩니다.

(투표하러 바로가기)



올해의 가수상은 현재 슈퍼주니어가 1위를 달리고 있네요. 저도 투표를 했는데, 가장 눈에 띄는 상은 바로 스페셜 엘범이네요.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가 1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만으로 이 시상이 얼마나 공평한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퍼주니어도 좋고, 소녀시대도 좋지만, 무한도전이 제일 좋아요. ^^

멜론 뮤직 어워드 행사는 2009년 12월 16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하고, 인터넷 및 케이블 TV를 통해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소시, 샤이니, 슈주등 SM 소속사 멤버들이 대거 참여를 한다고 하니 정말 볼만할 것 같아요.
 
스타들의 영상 메시지도 있네요. 얼마 전 제 눈에 쏙 들어온 RUN(강력한 신인가수 런, 알고보니 멜론 CF 모델)도 보입니다. (역시 요즘 좀 잘 나가더군요) ^^b





멜론어워즈에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만큼 멜론어워즈 측에서도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너무도 좋은 기회이죠. MAMA가 공정성의 문제로 논란이 되었기에 다른 것은 몰라도 공정성 하나만 확보해도 멜론어워즈는 뮤직 어워드의 대표 시상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는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응모해보시기 바랍니다.





과연 누가 어떤 상을 받게 될 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특히 무한도전의 시상은 어떻게 될지, 시상 후 받은 상은 무한도전이 어떻게 할지도 굉장히 궁금합니다. 시상식은 당연히 공정해야 하는데, 공정한 시상식이 이렇게 환영을 받게 되니 이런 현실이 좀 씁쓸하긴 하지만, 그래도 멜론 뮤직 어워드와 같은 시상식이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이 모습 변함없이 앞으로도 계속 공정함의 대표 시상식으로 나아가길 기대해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1. 글쎄요. 2009.11.29 00:06 신고

    논리가 약간 이상한데;

    일단 어워드에 가수들이 총출동 한다고 공정성이 확보되는 건 절대 아닙니다.
    게다가 멜론을 사용하는 가입자들만 대상으로 진행되는 어워드이다 보니까
    "우선적"으로 공정성이 떨어지는 것 역시 사실이구요.
    (이유는 맨 밑에)
    MAMA때와 그다지 뭐 다를게 있을까요? 단지 상을 받는 "아이돌"만 바뀔 것 같은데

    글고 말씀하신 MAMA를 조금 들춰보자면
    SM과 CJ(mama)는 공정성을 떠나서, 현재 둘의 사이가 안 좋은게 사실입니다.
    음반 유통과 관련해서 이번년 초?부터 사이가 틀어진 것 같더군요.
    (시비는 CJ 쪽에서 먼저 튼 것 같던데... 그놈에 독점이 뭐라고..ㅋ)
    엠카 1위 사건만 봐도 SM이 MAMA를 상대로 공정성을 이유로 들며
    보이콧을 외칠 구실은 넘치고도 넘쳤습니다.
    (솔직히 전반적인 잘못은 엠넷에서 했는데,
    MAMA도 빈정 상했는지, 이번년도에 활동한 sm 가수들 상 한개도 안 줬죠;
    그래서 또 구설수에 시달렸고.)

    또한 분명히 짚고 가자면, 몇해를 거슬러 MKMF를 생각해 보면
    SM이 주구창창 휩쓸었었습니다. ㅡㅡ;
    한마디로 MKMF 때부터 쭉~ 엠넷은 공정성과는 담을 쌓았었습니다;
    이제와서 것도 그쪽에서 공정성 왈가왈부 트는 것도 솔직히 이상하죠.
    글고 까놓고 SM의 보이콧으로 인해 줄줄이 보이콧을 선언한 기획사들도 생겨난거구요.

    끝으로 시상식에 공정성을 부여하고 권위를 높이려면
    해당 사이트들 자체에서 이러니~ 저러니 시상 기준을 세울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전문성이 있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빌려서
    전문적인 평가를 우선적으로 반영하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여러 리서치들을 이용해서 다양한 부분으로 통계를 내보는 것도 좋겠구요.
    (직장인들 대상, 어린 학생들 대상, 대학생 등등)
    투표, 스트리밍, 음반구매율, 음원다운로드 등등 이런걸 심하게 반영해봤자
    어차피 아이돌이 시상식을 휩쓸건 뻔하디 뻔한게 아닌가요ㅋ

    • BlogIcon 이종범 2009.11.29 00:30 신고

      공감합니다. 이것이 우리나라 가요 시상식의 현실이 아닌가 싶습니다. 말씀대로 아이들의 시상식이 되도록 선정 기준이 정해져 있고, 멜론어워드 자체가 로렌 엔터테인먼트사에 속해 있기 때문에 명백히 객관적이라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인 개념으로 본다면 MAMA에 비해 굉장히 공정한 편이죠.
      가수들이 총출동 한다고 공정성이라는 것은 한 부분입니다. 한 소속사가 아니라 여러 소속사의 가수들이 보이콧을 선언한 MAMA와 그들이 모두 나오겠다는 멜론 어워드. 특히 멜로론 어워드는 다른 엔터테인먼트사에 속해 있는 시상식인데도 굳이 모두 나오겠다는 것은 MAMA를 죽이겠다는 의도도 있지만, 반대급부로 멜론 어워드가 더 낫다는 의사 표현으로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조금이라도 공정성을 가진 시상식이 우선되어야 하고, 그런 공정성을 칭찬하는 문화가 비롯되어야 더 나은 공정한 시상식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공정함이 기준이 되는 시상식이 나와야 한다는 것이죠. 그리고 현실에서 그 기준에 가장 근접한 시상식이 멜론 어워즈라는 것입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 또한 지금보다 훨씬 더 공정한 시상식이 하루 빨리 우리나라에 도입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BlogIcon 김포총각 2009.11.29 00:07 신고

    이제는 정말 객관적이고 공정한 권위있는 음악 시상식이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공정성 문제도 이제는 개선되어야 합니다. 미국의 그래미 상 같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상을 이제는 만들어야 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음악들이 모두 인정받을 수 있는 풍토가 마련될 계기도 될수 있을테고요.

    • BlogIcon 이종범 2009.11.29 00:31 신고

      정말 이제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시상식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로비와 거짓으로 가득찬 시상식은 그 상 자체가 굴욕적일테니 말이죠. 이번 멜론 어워즈에 많은 기대를 가져봅니다. ^^

  3. 지나가던 사람 2009.11.29 19:11 신고

    멜론 뮤직어워드는 올한해 대중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은 노래를 뽑는 어워드입니다. 투표도 인기를 어느정도 대변하는 잣대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멜론어워드는 투표 비중이 20%, 1년간 총 스트리밍, 다운로드, 폰꾸미기(벨소리 , 컬러링등..) 이용누적데이타가 80%이므로 팬덤이 시상을 좌지우지할거라는 우려는 안하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4. 그냥인터넷보고 2009.12.16 05:07 신고

    아씨 근데 진짜 에스엠 사기지완전. 마마에서는 공평하게하니깐 지들 상 하나도못받으니깐 안온거고 멜론이나 골든은 사기쳣냐 돈으로 상받으면 쓰나 ㅡㅡ 존나 사기지 지금 골든도 에스엠이 다받앗고 멜론도 지금 한개빼고 다 에스엠이1위거든요 ㅡㅡ님뭔소리하심 ㅡ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