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비용 절약하는 방법
혼수, 결혼을 앞둔 분들께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혼수일 것입니다. 결혼 때문에 싸우게 되는 경우도 대부분 혼수 때문에 신경전이 벌어지곤 하죠. 전 결혼한지 이제 햇수로 3년이 되었는데요, 지금에 와서 지나고 보면 정말 별 일 아닌 것들로 신경이 날카로웠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혼수를 준비하기 위해 가구도 보고, 들여놓을 가전 제품들도 보며 다녔는데요, 보통은 신부와 신부 어머니가 함께 다니지만, 아무래도 아내와 제가 살 집이다 보니 둘이 직접 돌아다니며 발품 팔며 돌아다녔습니다. 데이트도 하고 혼수도 마련하고 일석이조였죠. ^^

하지만 막상 사려고 하면 어디부터 가야 할 지 고민이 되기 일쑤입니다. 보통은 청담동에 가면 웨딩에 관련된 샵들이 많이 있는데요, 중곡동 가구거리부터 청담동까지 안가본 곳이 없을 정도였죠. 게다가 한복과 웨딩촬영, 메이크업, 웨딩샵, 폐물등등 정말 준비할 것들이 많아서 서울 곳곳을 다 다니게 되었죠.
 
혼수


그 때의 경험과 기억을 더듬어 혼수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주변에 결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그 분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혼수 비용을 절약하면서 후회없이 혼수를 장만할 수 있을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기


인터넷으로 사면 되겠지 생각했지만, 고가의 제품들이라 눈으로 직접 보고 만져보아야 안심이 되더군요. 그리고 인터넷보다 오프매장이 말만 잘하면 더 저렴하게 살 수도 있으니 혼수에 관련된 제품들은 모두 오프매장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가전 제품의 경우는 알고보니 제품 번호가 달랐습니다. 가전제품의 경우는 인터넷에 납품되는 제품을 아예 따로 생산한다고 하더군요. 가격이 저렴한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더군요. 인터넷은 최저가를 찾을 수 있긴 하지만, 흥정이 없는 정찰 가격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 비싸게 먹힐 수도 있습니다.

결국 저희는 백화점에 가서 사게 되었는데요, 백화점에 청첩장을 가져가면 적립금을 주고 몇백만원 이상 사면 상품권을 주는 클럽에 가입하여 여러 물건을 거기서 골랐죠. 그리고 매장 직원과 흥정을 하여 현금 결제 및 여러 아부성 발언으로 ^^;; 많은 가격을 할인받고, 사은품도 푸짐하게 받아왔습니다.

아무래도 혼수이다보니 흠집이 나 있거나 생활할 때 불편하면 안되기에 사용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보아야 제대로 혼수 비용을 절약하는 것 같아요.

혼수

위 사진은 얼마 전 혼수 매장을 방문할 기회가 생겨서 그곳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삼성마리에점이라고 청담동에 새롭게 오픈한 혼수 전문 매장입니다. 여기서는 삼성 제품 뿐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 곳에서 다 볼 수 있기에 혼수를 장만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더군요.

2.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을 고르기


싼 것만 찾다보면, 혹은 하나씩 사다보면 나중에 신혼집에 들여놓고 나서 중구난방인 색상과 모양 때문에 집안이 어수선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왕 살 때 색상도 고려하고,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혼수를 준비한다면 그것이야 말로 혼수 비용을 절약하는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싶어요.

맞벌이 부부라면 너무 큰 밥솥은 오히려 쌀만 낭비하게 만들테고, 냉장고에 저장해 둘 것이 많아지기에 넉넉한 냉장고 공간이 필요하겠죠. 또한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제품들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또한 아침으로 먹을 토스트를 구워낼 토스트기는 필수겠죠^^?

저희 같은 경우는 맞벌이는 아니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좀 활발하고 원색 위주로 제품들을 골랐는데요, 집에서 밥을 해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리 도구나 용품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아침에 은은히 퍼지는 커피향을 위해 에스프레소 기계도 하나 장만했죠.

이런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춘 제품을 누군가 컨설팅해 주어 구매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는 바로는 그런 컨설팅을 해 주는 곳은 없고, 그냥 판매 직원만 있을 뿐이죠.

혼수
<삼성마리에점 전화번호: 02-512-4306>

청담동 삼성마리에점에는 이런 컨설턴트가 항시 대기하고 있어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데요, 웨딩 토탈 서비스만 받는 것이 아니라 혼수 장만에도 더욱 세심한 배려를 해 주는 컨설턴트가 있으니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질 것 같습니다. 삼성마리에점에 있는 컨설턴트와 편안하게 이야기하다보면 어느새 신부와 신랑 모두에게 딱 맞는 맞춤형 혼수 장만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3. 신혼집을 많이 방문해보기


혼수 장만을 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무래도 선배 부부들의 조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정말 많은 주변 기혼자분들께 조언을 구했는데요, 혼수를 마련하는데 있어서 그 집에 직접 방문하여 둘러보는 것만큼 확실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번 남의 집에, 그것도 신혼부부집에 방문하기는 힘들겠죠? 외국에 IKEA라는 곳이 있는데요, 예전에 캐나다에서 어학연수를 할 때 즐겨 찾던 가구 매장이죠. 한국에서도 인터넷으로 판매가 되어 요즘 많이들 이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IKEA의 장점은 저렴한 조립식 가구라는 것도 있지만, IKEA 제품들로 어떤 방을 꾸밀 수 있는지 디스플레이를 해 놓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유명 디자이너들이 직접 꾸민 방들을 보고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방 스타일데로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옷가게에서 마네킹에 미리 코디를 해 놓아 옷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과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혼수

마치 모델하우스같죠? 이런 식으로 빌트인 제품들로 주방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다면, 그리고 이 모습 그대로 혹은 이런 느낌으로 혼수를 장만한다면 만족도도 높고, 비용도 절감하고, 집들이 할 때마다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혼수

우리나라에 IKEA는 없지만, 이런 빌트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삼성마리에점인데요, 깔끔한 디스플레이와 어떤 용도로 쓰일 수 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기에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플레그십샵의 개념으로 만들어진 곳이라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고급스럽고 마음에 쏙 들게 꾸며놓았더군요.

혼수혼수



결혼은 백년지대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결혼의 시작은 가장 특별하고 아름답고, 존중받아야 하죠. 전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초등학교 시절부터 결혼식을 계획해 왔고, 중학교 시절 신부를 위해 기도를 해 왔습니다. 결혼은 그 어떤 일보다 우선되어야 하고 아름다워야 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결혼을 대충 대충 준비하고 싸움만 하다가 얼굴 붉히며 진행하는 것은 매우 불행한 일일 겁니다.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하고 또한 많은 것을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서로 감정이 상하기 쉬운 결혼 준비 과정은 지나고나면 정말 별일 아닌 것들과 별일 아닌 이유들이더군요.

혼수


보다 현명하게 혼수를 준비하고 서로 의견을 조율해 갈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결혼한 수많은 결혼 선배들 중 한 사람으로 혼수 비용 절약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 혼수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또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1. BlogIcon 러브드웹 2010.02.22 16:33 신고

    아 이글은 왠지 배아파서 추천 누르기 싫었는디 실수로 눌렀음~ ^^
    혼수가 뭐 중요한가요 안해가도 된다는 생각인데~~ 행복하게 잘 사세요~

    • BlogIcon 이종범 2010.02.22 17:07 신고

      ㅎㅎㅎ 러브드웹님, 반갑습니다.

      실수로 추천 ^^;; 감사합니다. ^^b

      너무 과한 혼수는 분명 지양해야 할 관습이지만,

      신혼 생활을 위해서 기본적인 혼수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걍 제 생각입니당~ ㅋㅋ

      감사합니다. 러브드웹님도 행복하게 잘 사세요~! ^^*

  2. aikoo 2010.02.25 18:19 신고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왠지 광고성 냄새가 폴폴~

  3. 에구참 2010.02.25 23:55 신고

    광고네요 뭐...ㅉㅉ

  4. 낚인건가 2010.02.26 12:38 신고

    쭉 읽어봤는데, 비용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도대체 어디에??

  5. 2010.03.03 21:52 신고

    낚였네요....내가 원하는 답은 없고나...에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