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신제품 ES8000으로 가족과 함께 스마트해지는 방법


얼마 전 우리 가족은 둘째 다인양의 100일 사진을 찍고 왔어요. 다솔이의 성장 사진이 끝나니 이제 다인이의 성장 사진이 시작되었네요. 아이들이 자람에 따라 아이들의 모습을 더 많이 사진을 찍고 싶고, 기록으로 남기고 싶고, 또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것이 부모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귀여운 아이들의 성장 사진을 스마트하게 공유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삼성 스마트TV의 패밀리 스토리 기능을 활용하면 된답니다. 


다인이가 태어났을 때의 모습인데요, 스마트TV로 사진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테블렛으로도 볼 수 있기에 가족과 함께 아이의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족들끼리만 서로 공유할 수 있고, 서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이 모든 것이 삼성 스마트TV의 패밀리 스토리 기능으로 가능합니다. 


우선 스마트TV의 스마트허브로 들어가면 패밀리 스토리가 보이는데요, 이 패밀리 스토리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룹 가입과 그룹 생성이 있는데요, 처음 접속하게 되면 우선 그룹을 생성하면 됩니다. 패밀리 스토리를 사용하기 전에 우선 삼성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요, 

 
 패밀리 스토리 바로가기: http://www2.familystory.com 

위의 주소로 들어가서 삼성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웹 상에서도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인데요, 스토리 생성을 통해 사진과 메모, 이벤트를 등록할 수 있어요.

 
사진 추가는 여러장을 한꺼번에 업로드할 수 있고요, 최대 50개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1920px* 1080px로 자동 리사이즈가 됩니다. 다인이의 백일 사진을 올려보았습니다.

 
이렇게 올린 사진은 내 그룹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다솔이네"라는 그룹을 생성하였고, 웹상에서 올린 사진을 날짜별로 볼 수 있습니다.


 간편 메뉴를 펼쳐보면 다양한 설정 및 영상을 볼 수 있고, 그룹 생성도 할 수 있어요. 

 
사진 뿐만 아니라 그룹 멤버들에게 알릴 메모도 간단하게 남길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생성도 가능하여 가족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어요. 

 
이렇게 입력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우리 집만의 커뮤니티가 생성되게 되는데요, 메모도 붙여놓고, 스케줄도 관리하고, 사진까지 공유할 수 있답니다.

 
삼성 스마트TV에서 가족과 함께 둘러 앉아 사진을 볼 수 있을 뿐더러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테블렛을 통해서도 멀리 떨어져 있는 가족과도 공유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OS 진저브레드 이상의 디바이스에서 삼성APPS에 접속하여 패밀리 스토리를 검색하면 패밀리 스토리 어플이 나오는데요, 이 어플을 통해서 패밀리 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생성한 사람이 그룹 멤버를 초대하면 인증번호가 생성이 되는데요, 4자리 숫자의 이 인증번호를 알려주면 멤버로 가입이 됩니다. 패밀리 스토리 어플을 실행시킨 후 초대 인증번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바로 '다솔이네' 그룹으로 가입이 되었어요. 스마트TV에서 보았던 메인 커버스토리가 보이네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삼성 스마트TV를 보니  아내가 가입했다는 새소식이 들어와 있네요. 

 
스마트폰에서 올렸던 사진들도 잘 업로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TV로 46인치 사진을 보니 시원 시원하네요~ ^^


 사진마다 댓글을 달 수 있고요,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댓글 또한 그룹에 가입된 가족들만 볼 수 있기에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공간이 생긴 것 같아요~ 

 
사진을 함께 감상할 수도 있고요, 온라인으로 되어 있을 경우 사진을 보며 메시지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멀리 안동에 사시는 장인, 장모님과 같은 서울에 살지만 자주 보지 못하는 부모님과 함께 이런 커뮤니티를 공유한다면 정말 재미있겠죠? 스마트TV와 스마트폰, 스마트 테블렛, 노트북, PC등에서 모두 연결이 가능하니 더욱 스마트해진 가족이 된 것 같습니다. 

 


이건 다솔이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인데요, 바로 키즈 앱입니다. 키즈 앱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영상들을 모아두었고, 이 뿐 아니라 아이들의 무분별한 TV시청을 부모가 컨트롤 하고 나아가 재미있게 즐기며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간입니다. 

 
다솔이는 일어나자마자 거실로 나가서 "하이티비"를 외치는데요, 다행히도 "하이티비 전원켜기"라고 말해야 켜지기에 아침부터 다솔군은 목 풀기 연습을 하고 하죠. 


 아이들의 적응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벌써 저보다 스마트TV를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고 있는 다솔군인데요, 스마트TV의 성능에 깜짝 놀라고 있는 다솔군입니다. ^^

 
영상을 볼 때마다 이렇게 스티커가 하나씩 도착하는데요. 이것을 스티커북에다가 붙여 놓을 수 있어요. 안그래도 스티커 붙이기에 빠져 있어 온 집안을 스티커로 도배를 해 놓는 다솔군이기에 TV속에 나오는 스티커도 매우 좋아한답니다. 

 
스티커를 받고 만세를 부르는 다솔군입니다. 아래는 다인양이 부러운 듯 쳐다보고 있네요. 컴퓨터로 영상을 보여줄 때는 하나 끝나고 바로 이어서 또 보고 했는데. 이렇게 하나 볼 때마다 스티커를 붙이다보니 하나 보고 나서 스티커를 붙이자고 난리입니다. 


이런 다솔군을 위해서 아주 좋은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스티커 선물하기입니다. 주로 심부름을 시키고 스티커를 하나씩 주죠.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면 스티커 하나, 밥 다 먹으면 스티커 하나...이런 식으로 활용하고 있는 기능이에요. 

 
그럼에도 한번 보고 나면 계속 보고 싶어서 안달나는 다솔군인데요, 직접 어떤 것을 보겠다고 "이거, 이거!"하며 손가락으로 찍어주기까지 합니다. ^^;;


다행히도 이를 위해 알람 설정이 있습니다. 타이머가 있어서 1시간 혹은 2시간으로 시청 시간을 조절할 수 있죠. 


하루에 어떤 것을 얼마나 보았는지 사용기록도 나오기에 아이들의 시청 습관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키즈 앱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앗! 어느새 다인양도 TV를 보고 있었네요. 삼성 스마트TV 덕분에 예전에는 2~3시간씩 시청하던 것을 요즘은 1시간도 채 안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PC로 볼 때는 너무 앞에서 봐서 눈이 나빠질까 걱정되었는데요, 삼성 스마트TV의 선명한 LED와 시원한 화질 덕분에 멀찌감치 떨어져 앉아서도 잘 보여 아이들의 눈 걱정도 덜고 있습니다. 3살 버릇은 여든까지 간다는데 어릴 적 TV 시청 습관을 삼성 스마트TV 덕분에 바로 가르칠 수 있는 것 같아서 더욱 좋네요~~! 

삼성 스마트TV의 패밀리 스토리 기능과 키즈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족과 함께 하기에 더욱 좋은 삼성 스마트TV, 앞으로의 리뷰들도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