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저혈압에 모두 좋은 마늘의 힘


아침부터 고기 굽는 냄새가 폴폴 풍겨옵니다. 옆집에서 고기 굽는 냄새가 아침부터 폴폴 풍겨오네요. 전 삼겹살을 정말 무지하게 좋아하는데요, 요즘엔 좀 줄이고 있는 편입니다. 52kg을 넘긴 적이 없던 총각시절,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쪄서 걱정이었는데, 결혼을 한 후 무섭게 찌기 시작한 살은 이제 70kg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허리는 27~28을 주로 입었었는데, 이제는 34는 입어야 편하게 입을 수 있죠. 늘어나는 뱃살과 살로 인해 성인병이 염려되는 수준까지 되었습니다. 


성인병을 위해서는 이런 야채를 많이 먹어주어야겠죠? 특히나 성인들에게 가장 위험한 것이 바로 혈압입니다. 우리나라 3대 질환 중 하나인 심혈관계질환은 저같은 식습관으로 인해 더욱 증가추세에 있다고 하네요. 보통 농담삼아 알콜로 지방을 녹여주면 된다며 삼겹살과 소주를 최고의 궁합이라 말하는데, 어설프게 배운 생화학에 따르면 알콜은 간에서 분해되면서 지방으로 변하게 됩니다. 즉, 삼겹살로 뱃살을 만들고, 소주로 지방간을 만드는 것이죠. 지방을 녹이는게 아니라 지방을 더 만드는 것이 삼겹살과 소주의 궁합이죠. 고혈압은 보통 혈관의 곳곳이 막혀서 압력이 높아지고 그로 인해 혈류의 속도가 빨라져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혈압에 좋은 음식이 뭐가 있냐고요? 야채와 과일과 마늘. 특히나 이 마늘은 저혈압과 고혈압에 모두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일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먹을 경우 마늘의 유효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저혈압일 경우에는 마늘의 따뜻한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하는데요, 유기농 흑마늘 엑기스 진액이니 더욱 혈압에 좋겠지요? 


토마토도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에요. 다솔이가 강추를 해주고 있군요. 어릴 적부터 식습관이 중요한 것 같아서 저희는 주로 처갓집에 내려가서 자연 학습을 시킵니다. 토마토와 사과가 마트에 있는 줄만 아는 울 아이들이 이곳에 다녀온 후에는 사과는 나무에서 따 먹는 것이고, 토마토도 줄기에서 따 먹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방울 토마토도 조막만한 손으로 잘도 땁니다. 잘 익은 것만 골라서 따고, 대충 옷에 닦아서 바로 먹기도 해요. 아침에 일어나면 꼭 포도 한송이씩을 따 먹는 다솔군입니다. 


오빠한테 뒤질세라 다인양은 옥수수를 열심히 먹고 있네요. 양손에 옥수수를 들고 하모니카를 불고 있습니다. 


밭에서 제가 열심히 따서 장모님께서 삶아주신 옥수수죠. 물론 키우기는 모두 장인어른께서... ^^;;



뭐 대충 이 정도면 한 가족 먹을 정도는 되겠죠? 


사과 농사가 한창이신 장인어른은 다솔군에게 큼지막한 사과를 따게 해 주셨어요. 큼지막한 청사과를 한 손에 들고 오네요. 


열심히 수확한 혈압에 좋은 과일들. 건강하게 키워서 건강하게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음식인 것 같아요. 


이런 정성을 키워서 숙성시킨 후 진액만 뽑아낸 풀마루 유기농 흑마늘 진액. 저혈압, 고혈압 모두에 좋은 마늘로 만들었고, 더욱이 유기농으로 엑기스만 넣어 만들었으니 더 없이 좋은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풀마루에서 흑마늘 진액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