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자료를 연결시켜주는 디지털페이지



어릴 때는 여행갈 때 무작정 비행기표만 끊어서 갔지만, 나이가 들수록, 또한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야하기에 여행 가기 전부터 철저한 준비를 해야만 하는데요, 얼만큼 준비를 잘 하느냐에 따라서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되기도 하고, 실수를 줄이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기도 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자료들을 잘 모아놓아야 합니다. 여권 사본, 신용카드 번호, 호텔 바우처, 항공권, 맛집, 갈곳들에 대한 정보, 입장권 정보, 환전 정보등등 챙겨야할 정보들이 참으로 많죠. 또한 이런 정보들은 긴급할 때 매우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보통은 종이로 출력하여 가방 여기 저기에 꽂아 놓고 필요할 때 꺼내쓰곤 하지만, 여행을 하다보면 출력한 종이는 분실의 위험도 있고, 물에 젖거나 찢어지거나 하는 경우도 발생을 하게 됩니다. 종이로 출력을 해 가도 좋지만, 그보다 스마트폰 앱인 디지털페이지에 넣어두면 더 안전하고 편하게 자료들을 보관할 수 있는데요, 디지털페이지에는 머신러닝에 의한 연관페이지들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태국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일반 여행과 가족 여행은 방문하는 곳이나 봐야 할 관광지들이 조금은 다르기 때문에 가족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봐야 합니다. 그리고 정보들을 기록해 놓아야 하는데요, 평소에 짬짬히 태국 가족여행을 검색해서 읽어보고 괜찮은 글이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공유하기를 눌러서 디지털페이지로 공유를 하여 자료를 모아둡니다. 이런 노트 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료들을 다른 설정없이 마구 집어 넣는 것인데요, 할 때마다 태그 설정하고 카테고리 설정하고, 이런 저런 것들을 세팅하면 자료 수집하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디지털페이지는 정보를 접하게 되면 바로 그 자리에서 공유 버튼 한번만 누르면 디지털페이지로 자동 저장이 되고, 머신러닝을 통해서 정보들이 쌓이면 알아서 그 정보들을 연결시켜주니 완전 편리합니다. 딱 제가 찾던 노트 앱인 것이죠. 




여기는 키즈카페인데요, 키즈카페에서 아이들을 놀게하고 아내와 저는 열심히 태국 가족여행을 서칭해서 디지털페이지에 기록을 해 두고 있습니다. 




이후에 호텔을 예약하게 된다면 위와 같이 예약 정보를 출력하거나 저장을 해 두어야 하는데요, 저는 보통 익스피디아나 호텔스닷컴같은 곳을 통해서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기 때문에 디지털로 예약이 확인됩니다. 현지 호텔에 도착해서 정보를 보여주어야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난 번 보라카이 여행을 갔을 때 익스피디아나 호텔스닷컴같은 앱을 통해서 예약 정보를 보여주려고 했는데, 데이터통신이 잘 터지지 않아서 정보를 보여줄 수 없어 난감했던 적이 있었어요. 디지털페이지는 오프라인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그런 상황에서도 문제없겠죠? 




우선 이 정보를 호텔바우처라는 이름으로 저장을 해 두었습니다. 디지털페이지의 장점은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정보 수집은 모바일에서 하고, 이미지나 파일같은 것들은 pc에서 처리하면 빠르게 정리를 할 수 있어요. 호텔 예약 정보를 캡쳐해서 올려두었습니다. 




태그를 넣어주어도 되고, 안 넣어주어도 되는데요, PC에서 타이핑은 어렵지 않으니 간단하게 태그를 넣어보았습니다. 




호텔 바우처 페이지 아래에 연관 페이지들이 나열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관페이지는 초록색 버튼 중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연관페이지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연관된 페이지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태국 여행에 관한 정보들을 선택한 후 등록을 누르면 태국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을 하나로 묶을 수 있게 되죠. 




여행 정보들과 여권 사본, 신용카드, 호텔바우처등을 저장해두고, 서로 연관페이지로 연결을 시켜 놓으면 여행에 가서 다른 정보들과 혼돈되지도 않고 원하는 정보들을 빠르게 찾을 수 있겠죠? 또한 여행을 가기 전에 한번 연결된 정보들을 쭉 살펴봄으로 여행을 더욱 철저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 여행을 가게 되면 여러 변수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꼼꼼하게 자료들을 챙기지 않으면 돌발 상황에서 대응하기 어려워집니다. 비는 오는데, 애들은 장난을 치고, 가방에는 기저귀와 각종 비상약과 옷들이 서로 섞여 있는데 거기서 종이를 꺼내서 정보를 읽고 목적지로 향하는 것들은 정말 멘붕에 빠지게 하죠. 이럴 때 디지털페이지로 미리 가는 길을 저장을 해 두면 되는데요, 






데이터가 잘 터지지 않는 지역이라고 해도 디지털페이지가 있다면 지도를 미리 저장해두고 스마트폰만 보면 목적지까지 제대로 갈 수 있겠죠? 




디지털페이지와 함께 즐거운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얼른 태국 여행을 가고 싶네요. ^^ 




디지털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digitalpage.me'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