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도메인을 무료로 만드세요.
이버에서 무료 도메인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선착순 5만명이라니 서둘러 신청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pe.kr"을 알리자는 목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 아이디가 있는 사람에게 1인당 1개의 도메인을 2년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2년 후에는 돈을 내서 연장해야 하지만, 연장을 안하면 돈을 낼 필요 없기 때문에 공짜 도메인 한번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티스토리나 네이버, 다음등 여러 블로그들은 독립도메인이 아닌 tistory.com인아 naver.com, daum.net이라는 도메인 아래 속해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을 알리기도 쉽지 않기도 하죠. 그런 의미에서 이번  pe.kr은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함으로 점차 인지도가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네이버는 차후 네이버 블로거들에게 독립도메인 설정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어서 이런 서비스를 마련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만이 아닌 타 블로그에도 무료로 제공한다니 네이버로서는 여러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군요.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우선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여기(클릭)로 들어가서 "pe.kr 도메인 신청하기"라는 베너를 클릭하면 창이 뜨면서 인증키가 나옵니다. 인증키를 복사하고 그 아래 있는 여러 호스팅 업체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후이즈를 선택했습니다. 각 호스팅업체에 아이디가 없어도 바로 신청할 수 있기에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원하는 도메인을 신청합니다. 5만건이기에 빨리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pe.kr이 인지도가 낮아서 선택의 범위가 넓긴 하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몰리는만큼 좋은 도메인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서둘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원하는 도메인을 골랐으면 그 외 정보들을 채우고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이 때 네임서버 정보에 포워딩 신청을 클릭하여 기존 도메인을 연결시켜두면 24시간 내에 신청한 도메인으로 블로그에 연결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립도메인은 블로그를 홍보하기 좋은 이름입니다. 블로그에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세요. 저는 www.never.pe.kr 을 신청하였습니다.(방금 신청했는데 벌써 포워딩이 되네요) naver를 흉내내서 never로... ^^;;; 꿈보다 해몽이라고 "결코"라는 뜻인 never로 블로그에 나의 주장과 의견을 자유롭게 적음으로 나의 의지를 굽히지 않겠다는 뜻으로 이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왕 뻘쭘)

이러다 네이버에서 주는 이벤트를 티스토리가 다 가져가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 (검색해 보니 이미 많은 분들이 신청하신듯) 좋은 기회이니 평소 도메인에 관심 있으셨던 분은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1. BlogIcon 재서기 2008.12.12 00:21 신고

    저도 아까 잠깐 시간내서 신청했답니다.
    티스토리에 팀블로그로 연결했어요~ ㅋㅋㅋ
    처음에는 네이버로만 연결되나? 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방금 never.pe.kr 로 와보니 되네요 ㅊㅋㅊㅋ

    • BlogIcon 이종범 2008.12.12 00:40 신고

      반갑습니다. 재서기님 ^^
      네이버에서 이런 좋은 기회를 주다니 정말 감사할 뿐입니다. ^^b
      좋은 도메인을 갖게 되어 기쁘네요 ^^
      재서기님도 축하드려요~!
      편안한 밤 되세요~ ^^*

  2. 2008.12.12 00:24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이종범 2008.12.12 00:42 신고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우선 도메인 연결만 시켜두려고요.. ^^
      그래도 jabdam.tistory.com에 미련이 많아서요 ^^*
      그리고 2년 후에도 쓸지 몰라서요.
      고민 좀 해보고 사용할 생각입니다.
      ^^ 감사합니다!!

  3. BlogIcon moohan 2008.12.12 05:14 신고

    네,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이벤트라는 건 확실합니다.
    저도 오늘 포스팅 하긴 했지만,
    이미 기존도메인.com등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방어적인 목적으로 2년 후 유료등록을 해야 하며,
    pe.kr의 등장으로 기존 도메인들과의 혼란이 없었으면 하고 조심히 생각해 봅니다.

    • BlogIcon 이종범 2008.12.12 07:43 신고

      moohan님의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
      역시 그런 문제가 있었군요.
      뭐든 공짜는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도메인 연결은 해 두었지만, 퍼머링크까지 연결되는 것은 고려중에 있습니다. moohan님 말씀처럼 나중에 결제를 안하면 액박이 떠버리는 경우가 생길 수 있겠네요.
      그렇다고 pe.kr이 그렇게 인지도가 높은 도메인도 아니고 말입니다. kr정도면 딱 좋았을 뻔 했는데 말이죠.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하게 되어 호스팅업체는 돈을 벌 기회를 갖게 되었고, 네이버는 선심을 쓸 수 있게 되었네요. 이에 대해 다시 한번 포스팅을 해야 겠습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시작하세요~!

  4. BlogIcon doggygw 2008.12.14 10:52 신고

    저는 원하는 도메인이 하나 더 생겨서 다시 신청하려 했지만 여러모로 잘 안되네요..
    정말 좋은 도메인이 아직까지 그대로 있다는게 슬픕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