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 REPIC의 기능
차량용 블랙박스, REPIC의 개봉 및 설치를 살펴보았습니다. (2009/09/20 - [채널 3: 리뷰/전자/가구] - 차량용 블랙박스 REPIC 개봉 및 설치기) 이번에는 REPIC의 기능에 대해 살펴볼 것인데요, 차량용 블랙박스 뿐 아니라, 카메라와 MP3까지 되고, CCTV나 캠코더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우선 동영상 기능인데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성장 동영상으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워낙 가볍고 작아서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기에 장시간 촬영을 할 때 설치를 해 두기만 하면 아이의 모습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식으로 삼각대에 설치해 두어도 좋겠지요? REPIC 아래 있는 홈은 삼각대에 쏙 들어맞는 사이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후조리원의 모습인데요, 요즘 매일 여기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잠만 자는 다솔이지만, 그래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이 LCD창으로 나오기 때문에 확인을 하면서 찍을 수 있습니다. 화면 반전이 되기 때문에 천장에 달아놓고 찍어도 되겠죠? 로딩 속도도 거의 즉각적으로 빠르게 작동하기에 어디서든 간변하게 동영상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기 성장 동영상 외에도 강의를 녹화하거나, 중요한 장면을 놓치고 싶지 않을때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고, 크기가 워낙 작고, 가볍기 때문에 눈에 잘 띄지도 않아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REPIC과 함께 있는 다솔군입니다. 다솔이 얼굴이 내 주먹만한데 REPIC은 그보다 더 작네요. 요즘 성장 사진을 찍느라 오두막으로 막 들이대는데, 카메라가 너무 커서 겁을 먹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초점이 잘 안 맞아서 제대로 보지는 못하겠지만, 아기들이 겁먹지 않을 작은 REPIC은 촬영하기에 매우 적절한 것 같아요.

집안을 비웠을 때 CCTV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오랫동안 비울 경우는 전원이 연결되는 곳에다가만 설치를 해 두면 장기간 동안에도 사용 가능하겠지요? 게다가 모션 감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무언가 움직일 때만 촬영도 가능합니다. 역시 CCTV 전문 업체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세심한 기능들이 돋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REPIC만 올려놓아도 되고, 삼각대에 끼워서 올려놓아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캠처럼 모니터 위에 올려놓아도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꾸로 매달아 놓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REPIC은 어디에 있을까요? 안보이는 곳에 꽁꽁 숨겨두면 몰래카메라 기능도 할 수 있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여기 있습니다. ^^ 고급스런 블랙 색상이라 그런지 잘 눈에 띄지 않게 은폐, 엄폐가 가능한 것이 REPIC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외에도 외장 카메라로 촬영을 할 수도 있고요, 이렇게 설정만 한번 해 주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은 캠코더로 되어 있지만, 모드 설정에서 카메라와 MP3 플레이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카메라로 바꾸면, REC을 눌러 카메라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디카가 없을 때 더욱 유용한 것 같습니다. 자동차 사고 현장을 찍을 때도 쓰일 수 있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은 찍기 전이고 오른쪽은 찍은 후입니다. 역시 LCD창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P3 플레이어도 되는데, 웬만한 MP3보다 작기 때문에 호주머니나 와이셔츠에 넣고 음악을 즐겨도 좋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상도 설정도 다양하게 할 수 있고요, 640X480, 642X240, 320X24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임 설정도 가능하고요, 1F에서 30F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G센서인데요, G센서는 카메라가 충격에 의해 어느 정도 움직이면 충격이 감지되어 이벤트가 녹화가 됩니다. X,Y,Z 값을 설정하여 움직임의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G센서 기능은 주차를 해 놓은 상태일 때나 주행 중 접촉 사고가 났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EPIC을 알기 전인 1주일 전 쯤 차 앞에 종이 한장이 붙어있었습니다. 주차 중에 정면주차를 하다가 펜더를 살짝 박았나봅니다. 흠집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거의 안나서 그냥 넘어가긴 했지만, 차를 사고 처음 생긴 일이라 흠찟 놀랐습니다.

이런 경우 만약 REPIC이 있었다면 상황 전체를 가늠해 볼 수 있었겠죠? 조금만 더 REPIC을 일찍 알았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REPIC으로 주행을 한 동영상 찍은 것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주간과 야간에 찍은 것인데 인코딩 하는 과정에서 화질이 떨어졌을 수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











주간과 주간에서 주차장 들어가는 것, 그리고 야간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왼쪽 상단에는 날짜, 시간, 위치까지 정확하게 표시되고 있습니다. 충격이 있을 때는 쇼크라는 단어가 뜨면서 이벤트가 적용되죠.

차량용 블랙박스 REPIC과 함께 안전운전, 그리고 다양한 재미를 즐겨보시기 바래요 ^^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1. BlogIcon 초록누리 2009.09.25 00:27 신고

    차량용 블랙박스보다 다솔이 한테 더 꽂힌 일인.ㅎㅎㅎ
    한달정도는 산후조리원에 있을 모양인가보네요...
    집에 다솔이 맞을 준비는 다 해 놨어요?

    • BlogIcon 이종범 2009.09.25 07:41 신고

      안녕하세요? 초록누리님 ^^
      집에는 우선 준비는 해 두었는데 부족한 것은 필요할 때 하나씩 채워 넣으려고요 ^^ 어떤 것이 필요한 지 정확히 잘 몰라서 말이죠 ^^ 산후조리원에는 좀 오래 있을 생각인데 요즘 아이를 많이 낳아서 그런지 자리가 없는 곳이 많네요 ^^

  2. BlogIcon 머니야 2009.09.25 10:39 신고

    포스트에 정성 한가득이네요^^ 좋은정보 잘 봤어요~~
    벌써 주말목전인데..좋은 계획은 세우셨나 궁금하네요^^

    • BlogIcon 이종범 2009.09.25 11:08 신고

      반갑습니다. 머니야님 ^^ 벌써 주말이군요.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계획적으로 살아야 할텐데, 그러지 못해서 걱정입니다. ^^ 머니야님은 좋은 계획 세우셨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