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익사이팅을 운영하게 되면서 점점 어려지는 느낌이 든다. 서태지와 아이들 이후로는 HOT도 잘 몰랐던 내가 이제는 소녀시대, 카라, 2PM, 에프터스쿨, 브라운아이드걸즈등 아이돌 그룹의 멤버 이름을 알고 노래도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노래방은 아직 안가봐서 잘 모르겠지만, 노래방을 가면 아마도 요즘 노래 1,2개는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청춘불패의 구하라양의 팬이 된지도 얼마 안되었는데 이제 또 다시 카라의 한 멤버인 니콜의 팬이 되어버렸다. 다름 아닌 케이블에서 하는 니콜의 수의학개론 때문이다. MC몽이 한 닥터몽 의대가다와 서인영의 카이스트에 대해 그냥 연예인 불러놓고 관심 끌려는 수작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기에 니콜의 수의학개론도 그냥 그러려니 했다. MC몽은 의대간다고 해놓고 1박 2일에서는 섭섭한 모습만 보여주고, 서인영도 카이스트 간다고 해놓고 구두 열창만 하니 영 미덥지 않을 수 밖에 없지 않은가.


니콜의 수의학개론을 보게 된 것은 우연히 TV를 보다가 모교가 나왔기 때문이다. 니콜의 수의학개론은 건국대학교 수의대학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우연찮게도 내 모교이자, 내가 학교 다닐 때는 수의학과가 축산대학에 포함되어 있어서 같이 기숙사 생활을 하기도 했었다. 건국대학교는 축산대학을 위한 기숙사가 따로 있었는데, 같이 방을 쓰던 형들도 다들 수의학과 형들이었고, 동아리에도 수의학과 선후배들이 있어서 나름 애착이 가는 학과이기도 하다.

현재 수의학과는 6년제로 바뀌어서 수의대학으로 분리가 되었다. 국내에서 건국대 수의학과는 인정받았을지 몰라도 해외에서는 4년제 수의학과는 세미나에도 참여시켜 주지 않고 인정해주지 않았다고 한다. 그래서 6년제로 바꾸었고, 학교에서도 전폭적으로 지원을 해주어 예전 유가공장 자리에 수의대학 건물을 따로 지은 것이다.



아무튼 모교가 나와서 반가운 마음에 니콜의 수의학개론을 열심히 시청했다. 학교 다닐 때 생각이 모락 모락 나서 추억도 생각이 나고 재미있었다. 게다가 보다가 조교로 아는 친구도 나왔다. 대학 1,2학년 때 보았는데 이제는 박사가 되어 조교를 하고 있었다. 기숙사 선배는 교수가 되어있었고, 완전 신기할 따름이었다.

어느 학과 수업이든 어렵지 않은 것이 없겠지만, 수의대학은 정말 힘들다. 그런데 니콜은 정말 잘 해냈고, 좋은 성적으로 패스하게 된다. 니콜의 나이가 이제 20살이 된 것을 생각하면 니콜은 정말 팔방미인인 것 같다. 니콜의 수의학개론을 보며 가장 깜짝 놀란 것은 니콜의 영어였다. 원래 미국에 살았기에 당연히 영어를 잘하겠지만, 중간 중간에 나오는 니콜의 영어를 듣고 있으면 마치 미드의 한장면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 정도였다. 반면 한국어를 하면 목소리부터 달라져서 어눌한 느낌을 주긴 하지만 말이다.


친구들과 놀기도 하고, 동아리에 가입하여 배드민턴도 치고, 파티도 열고, 다양한 대학생활을 누리면서도 공부에 소홀하지 않고 시험과 실습을 잘 통과한 니콜이 기특하기만 했다. 요즘 한창 미스터로 바쁜 활동을 할텐데 (최근엔 카라의 베이커리까지...) 시험까지 보고 대학 생활을 재미있게 만끽한 니콜을 보고 있으니 앞으로 크게 될 것 연예인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실습을 할 때도 여자로서는 정말 하기 힘든 실습들인데도 웬만한 것은 다 했고, 설령 너무 힘든 것이라 못했을지라도 방법이나 각 부위 이름등 이론적인 것에 대해서는 다 기억하고 있었다. 책이 대부분 원서라 공부하기 쉬웠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나 한글로 해도 어려운 명칭들은 영어로 해도 어려운 단어들이니 니콜은 천재이거나 아니면 정말 열심히 노력하는 성실파일 것이다.


얼굴도 예쁘고, 춤도 잘추고, 노래도 잘하고, 머리도 좋고, 공부도 잘하고, 사교성도 좋은데다 성격까지 좋은 니콜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가 없었다. 생계형 아이돌이라는 카라, 신비주의와 베일에 쌓여 어깨에 힘만 잔뜩 들어간 아이돌보다 매사에 성실하고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젊음과 열정이 넘치기에 카라가 더 예뻐보이는 것 같다. 이제 카라의 베이커리를 보아야겠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