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결혼 준비, 6개월전부터 계획하기(무료웨딩다이어리)

결혼 준비를 하면서 고민도 많았고, 모르는 것도 많아, 하나씩 배워가며 준비를 해야만 했다. 모든 예비신혼부부들이 겪는 고충이라 생각된다. 평소에 생각지도 못했던 것을 한꺼번에 준비하려니 싸움도 하게 되고, 고민도 하게 되고, 의외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그나마 난 어렴풋이 결혼 준비는 6개월전부터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미리 준비하기 시작했다. 지나고보면 최소한 6개월전에는 결혼을 준비해야 할 것 같다. 신혼여행지도 예약을 해야 하고, 컨설팅 업체도 선정해야 하고, 한복이며, 이바지며, 웨딩촬영에 웨딩카, 함과 예물등등 지금 생각해도 그 많은 일을 어떻게 다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번개불에 콩구워 먹듯 일사천리로 해결할 수도 있겠지만, 하나 하나에 의미를 두고 차근 차근 그 과정을 즐기며 결혼을 준비한다면 더 멋지고 기억에 남는 결혼식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 중 내게 도움이 되었던 것은 웨딩다이어리였다. 많은 곳에서 웨딩다이어리를 제공해준다. 나는 낮은 울타리의 웨딩라이프에서 무료로 주는 웨딩다이어리로 준비 및 계획을 세웠다.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주고 좋은 정보들도 담아둔 웨딩다이어리는 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웨딩라이프(http://www.eweddinglife.com/)에서 댓글로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