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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N에서 새롭게 시작한 "나는 PD다"를 보게 되었다. 연예인이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면서 생기는 좌충우돌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신개념 리얼리티가 "나는 PD다" 이다. 막돼먹은 영애씨 이후로 케이블에서 새롭게 발견한 재미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장르가 연예인이 나오긴 나오는데 예능은 아닌 것 같고, 그렇다고 다큐멘터리도 아니고 말 그대로 신개념 리얼리티인 것 같다.
나는 PD다를 보며 생각난 것은 저번 주에 방영되었고, 이번 주에도 방영될 무한도전의 PD특집이다. 무한도전의 멤버가 PD가 되어 각자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저번 주에 성공적인 첫방송을 끊었다. 생각해보면 무한도전의 이런 도전은 처음이 아닌 것 같다. 작년 이맘 때 "네 멋대로 해라" 특집에서 각자 프로그램을 만들게 하여 예능pd되기가 먼저 있었기 때문이다. 그 때 박명수는 거성쇼를, 정형돈은 체인지를, 노홍철은 얼음볼링을 하는 등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었다.
이번에 PD특집에서는 각자 기획하여 연출까지 하는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줌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짧은 시간안에 잘 보여주었다. 방송을 보기만 하던 시청자들에게 방송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신기하고 궁금한 부분이다. 또한 연예인에게도 PD의 고충을 어느 정도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무한도전의 PD특집을 본 후 tvN의 나는 PD다를 보게 되었다. 무한도전의 PD특집과 별반 차이가 없겠지 생각하고 보았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멤버 구성만 놓고 보자면 이영자, 이찬, 김경민, 이윤석이다. 수십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연예인 PD가 되었다고 하지만 참 비호감 캐릭터들만 모아놓은 것 같다. 그나마 이윤석이 조금 낫긴 하지만 그래도 이미지로 놓고 보면 거기서 거기이다.
볼까 말까 고민했지만, 이왕 시작한 것 한번 봐 보기로 했다. 하지만 그건 겉모습만 보고 판단한 잘못된 생각이었다. 나는 PD다는 비호감 4인방을 호감 4인방으로 만들기에 충분한 포멧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오히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것 같았다. 이영자는 계속 땍땍거리고, 이찬은 이영자에게 꾸중만 듣고 철없는 행동만 한다. 김경민은 트림에 방구에 더티하면서 겁많은 모습이 그대로 나오고, 이윤석 또한 김경민과 더불어 터티브라더스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그 모습이 오히려 더 호소력있고, 인간적이며 재미있게 느껴졌다.
내가 보기 시작한 것은 저번 주에 방영되었던 3회였다. 이미 1,2회에서 방송을 만들다 실패를 한 모양이었다. 대기발령이 떨어진 그들은 송창의 대표에게 불려가서 처음부터 다시 밑바닥부터 기으라는 명을 받는다. 그리고 김경민과 이윤석은 엑소시스트에, 이영자와 이찬은 enews에 조연출로 들어가게 된다.
겁많은 김경민과 이윤석에게 트소시스트는 정말 쥐약인 프로그램이었다. 나도 가끔 밤에 채널을 돌리다가 엑소시스트가 나오면 급히 돌려버리는데(무서워서...) 직접 제작에 참여하면 어떨지 생각만 해도 오싹하다. 제작진마더 촬영후에는 심한 휴우증을 겪어 사무실에 무당이 준 북어까지 걸어두었다. 예상대로 김경민과 이윤석은 온갖 추태를 부리며 겁먹은 행동을 보여준다. 그리고 한참 어린 PD에게 혼나게 된다.
이영자와 이찬은 enews에 들어가서 취재를 하게 된다. 첫 뉴스는 보아의 미국진출 인터뷰였다. 이영자 특유의 입담으로 좌중을 웃기며 취재를 잘 마쳤다. 하지만 문제는 이찬. 카메라를 담당하던 이찬은 하도 손을 떨어 하나도 건질 것이 없는 테입을 가져왔고, 그나마 원본 테입을 프리뷰하려다 분실하여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다. 결국 원본 테입을 찾았는데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그냥 편집기 위에 있었다. 이찬을 보고 있으면 이영자가 왜 그렇게 이찬에게 잔소리를 하는지 알 것 같았다.
나는 PD다는 이 4사람이 모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좌충우돌기를 보여주는 것이다. 무한도전의 PD특집이 짧은 시간안에 과정과 결과 모두를 보여주어야 했다면 나는 PD다는 그것을 긴 시간에 걸쳐 리얼로 보여줌으로 완성도를 높혔다고 생각한다. 또한 무한도전은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고, 호감 연예인으로 만든 특집이라면 나는 PD다는 모험이라 할 정도로 비호감인 연예인으로 만든 하나의 프로그램이다.
나는 PD다는 케이블답게(?) 거침없이 보여준다. 프로그램에 연예인들의 구성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기획과 연출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는 듯 나는 PD는 리얼의 끝을 보여주며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무한도전에서는 차마 시간상 보여줄 수 없었던 PD의 세계를 속속들이 잘 보여주는 것 같았다. 정말 방송가는 살벌하고 피튀기는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예인들에게도 가차없는 방송의 세계는 또 다른 세상을 보는 것 같아 신기하기도 했다.
나는 PD다는 요즘 예능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리얼이 나아갈 방향을 잘 제시해주는 것 같았다. 연예인들이 직접 직업의 현장에 뛰어들어 체험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여과없이 보여줌으로 재미와 함께 나중에 전문가 수준이 되었을 때 감동도 같이 느낄 수 있고 그 안에 많은 메세지도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PD다의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기대되고,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또한 이영자, 이찬, 김경민, 이윤석 모두 예전의 이미지를 벗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나는 PD다를 보며 생각난 것은 저번 주에 방영되었고, 이번 주에도 방영될 무한도전의 PD특집이다. 무한도전의 멤버가 PD가 되어 각자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저번 주에 성공적인 첫방송을 끊었다. 생각해보면 무한도전의 이런 도전은 처음이 아닌 것 같다. 작년 이맘 때 "네 멋대로 해라" 특집에서 각자 프로그램을 만들게 하여 예능pd되기가 먼저 있었기 때문이다. 그 때 박명수는 거성쇼를, 정형돈은 체인지를, 노홍철은 얼음볼링을 하는 등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었다.
이번에 PD특집에서는 각자 기획하여 연출까지 하는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줌으로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짧은 시간안에 잘 보여주었다. 방송을 보기만 하던 시청자들에게 방송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는 신기하고 궁금한 부분이다. 또한 연예인에게도 PD의 고충을 어느 정도 느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무한도전의 PD특집을 본 후 tvN의 나는 PD다를 보게 되었다. 무한도전의 PD특집과 별반 차이가 없겠지 생각하고 보았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있는 프로그램이었다. 멤버 구성만 놓고 보자면 이영자, 이찬, 김경민, 이윤석이다. 수십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연예인 PD가 되었다고 하지만 참 비호감 캐릭터들만 모아놓은 것 같다. 그나마 이윤석이 조금 낫긴 하지만 그래도 이미지로 놓고 보면 거기서 거기이다.
볼까 말까 고민했지만, 이왕 시작한 것 한번 봐 보기로 했다. 하지만 그건 겉모습만 보고 판단한 잘못된 생각이었다. 나는 PD다는 비호감 4인방을 호감 4인방으로 만들기에 충분한 포멧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오히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것 같았다. 이영자는 계속 땍땍거리고, 이찬은 이영자에게 꾸중만 듣고 철없는 행동만 한다. 김경민은 트림에 방구에 더티하면서 겁많은 모습이 그대로 나오고, 이윤석 또한 김경민과 더불어 터티브라더스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그 모습이 오히려 더 호소력있고, 인간적이며 재미있게 느껴졌다.
내가 보기 시작한 것은 저번 주에 방영되었던 3회였다. 이미 1,2회에서 방송을 만들다 실패를 한 모양이었다. 대기발령이 떨어진 그들은 송창의 대표에게 불려가서 처음부터 다시 밑바닥부터 기으라는 명을 받는다. 그리고 김경민과 이윤석은 엑소시스트에, 이영자와 이찬은 enews에 조연출로 들어가게 된다.
겁많은 김경민과 이윤석에게 트소시스트는 정말 쥐약인 프로그램이었다. 나도 가끔 밤에 채널을 돌리다가 엑소시스트가 나오면 급히 돌려버리는데(무서워서...) 직접 제작에 참여하면 어떨지 생각만 해도 오싹하다. 제작진마더 촬영후에는 심한 휴우증을 겪어 사무실에 무당이 준 북어까지 걸어두었다. 예상대로 김경민과 이윤석은 온갖 추태를 부리며 겁먹은 행동을 보여준다. 그리고 한참 어린 PD에게 혼나게 된다.
이영자와 이찬은 enews에 들어가서 취재를 하게 된다. 첫 뉴스는 보아의 미국진출 인터뷰였다. 이영자 특유의 입담으로 좌중을 웃기며 취재를 잘 마쳤다. 하지만 문제는 이찬. 카메라를 담당하던 이찬은 하도 손을 떨어 하나도 건질 것이 없는 테입을 가져왔고, 그나마 원본 테입을 프리뷰하려다 분실하여 한바탕 소동을 일으킨다. 결국 원본 테입을 찾았는데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그냥 편집기 위에 있었다. 이찬을 보고 있으면 이영자가 왜 그렇게 이찬에게 잔소리를 하는지 알 것 같았다.
나는 PD다는 이 4사람이 모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좌충우돌기를 보여주는 것이다. 무한도전의 PD특집이 짧은 시간안에 과정과 결과 모두를 보여주어야 했다면 나는 PD다는 그것을 긴 시간에 걸쳐 리얼로 보여줌으로 완성도를 높혔다고 생각한다. 또한 무한도전은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고, 호감 연예인으로 만든 특집이라면 나는 PD다는 모험이라 할 정도로 비호감인 연예인으로 만든 하나의 프로그램이다.
나는 PD다는 케이블답게(?) 거침없이 보여준다. 프로그램에 연예인들의 구성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기획과 연출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는 듯 나는 PD는 리얼의 끝을 보여주며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무한도전에서는 차마 시간상 보여줄 수 없었던 PD의 세계를 속속들이 잘 보여주는 것 같았다. 정말 방송가는 살벌하고 피튀기는 곳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연예인들에게도 가차없는 방송의 세계는 또 다른 세상을 보는 것 같아 신기하기도 했다.
나는 PD다는 요즘 예능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리얼이 나아갈 방향을 잘 제시해주는 것 같았다. 연예인들이 직접 직업의 현장에 뛰어들어 체험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여과없이 보여줌으로 재미와 함께 나중에 전문가 수준이 되었을 때 감동도 같이 느낄 수 있고 그 안에 많은 메세지도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PD다의 새롭고 신선한 시도가 기대되고,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또한 이영자, 이찬, 김경민, 이윤석 모두 예전의 이미지를 벗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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