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예능으로 복귀한 김종국과 이성진은 비슷한 시기에 복귀했지만,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성진, 김종국 모두 공익에 가기 전에는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많은 인기를 끌었지만, 잠시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고, 다시 예능으로 컴백하게 되었다. 그러나 둘 다 아직까지는 예전의 명성을 찾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김종국의 행보를 보면 첫 출연인 패떴을 제외하고, 놀러와, 해피투게더에서 큰 활약을 나타내고 있다. 반면 이성진은 몇 번의 기회가 있었지만, 별 다른 재미를 주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과연 그 이유가 무엇일지 한번 생각해 보았다.



자신을 버린 김종국, 예전의 모습을 고수하는 이성진

한눈에 딱 띄는 점은 바로 김종국의 변화였다. 예전 같았으면 무게를 잡고, 춤을 권해도 절대로 안 추고, 예능에서 과묵하게 지내었던 김종국이었는데, 그 어깨에 뭉친 근육을 다 풀어버리기라도 한 듯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패떴에서만 해도 예전의 모습이 남아있었는데, 놀러와에서 한번 터트리더니 해피투게더에서 완전히 자신을 버린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춤도 추고, 계속해서 추임세도 넣고, 자신을 망가뜨리면서 끊임없이 재미있는 멘트를 날려주었다.

정말 김종국으로서는 큰 결심을 한 것이 아닐까 싶다. 남자다움을 중요시 하는 터프남 김종국이 자신을 망가뜨리면서 개그를 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던 일이었기 때문이다. 예전의 자신의 모습을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나온 것 같았다. 그리고 풀어진 어깨의 근육들은 더욱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다가왔다. 또한 우람한 체격에서 나오는 가벼운 멘트들은 그 상황 자체로도 매우 재미있었다.


반면 이성진의 경우는 예전 주접의 모습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다. 진행에 욕심이 있었던 이성진은 계속하여 진행을 하려 하고, 예전 주접의 모습을 어필하려 하고 있다. 심지어 웃을 때 짓는 행동까지 그대로 함으로 추억의 개그를 떠올리게 한다. 그것이 지금에 와서는 매우 어색하게 느껴지고, 동 떨어진 느낌을 갖게 하는 것 같다.
아직 적응이 덜 되어서 그런 점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김종국과 같이 예전의 명성과 스타일은 벗어 던지고, 자신을 버려가며 새로운 스타일과 컨셉을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변화에 잘 적응하는 자만이 살아남는 요즘 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을 잘 갈아타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 흐름을 가장 잘 타는 방법은 자신을 버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남자다움을 과시하고, 운동에서 지기 싫어하며 승부욕을 과시했던 김종국은 이제 오히려 반대로 운동에서 지며, 남자다움보다는 제잘 거리며 수다스런 모습으로 자신을 망가뜨리며 나아가는 모습이 지금의 흐름에 잘 타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앞으로 이런 김종국의 모습은 많은 인기를 얻고 예전의 명성을 되찾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자신을 버리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김종국 역시 그런 컨셉을 잡아가려는 것이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특히나 자존심에 걸린 문제이기 때문에 더욱 그럴 수 있다. 하지만 그는 그런 것들을 버리고 변화에 자신도 빠르게 변화해 나가고 있다. 이성진에게도 그런 모습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까지는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김종국과 이성진이지만, 앞으로 얼마나 더 자신을 변화시켜 나가느냐에 따라 그 행보는 확실히 갈릴 것이라 생각한다. 김종국 옆에는 유재석이 있다는 장점도 있다. 그것은 매우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나오는 프로도 패떴과 놀러와, 해피투게더로 모두 유재석이 나오는 프로이다. 앞으로 무한도전만 나오면 완벽하게 유라인으로 편입되는 것일 거다. 유재석이 많이 아끼는 후배라고 하니 많은 조언을 해 주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김종국의 변화는 유재석의 조언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추측해본다. 유재석 스타일이 원래 자신을 드러내는 것보다 남을 더 돋보이게 하면서 자연스럽게 흐름을 타는 것이기 때문에 김종국의 주목할만한 변화도 그와 비슷한 스타일이 아닌가 싶다. 자신을 버리며 변화한 김종국이 매우 크게 기대된다. 또한 앞으로 변화할 이성진의 모습도 기대된다. 멋진 두 가수가 예능 프로에서 예전의 명성처럼 멋지게 활약하기 바란다.


반응형
  1. 이전 댓글 더보기
  2. aaaa 2008.11.10 21:57

    개인적으로 김종국씨에 나쁜감정도 좋은감정도 없는 입장에서 김종국씨가 군(공익)에 가기전에 모습을 떠올려 보자면 x맨때나 슛돌이때나 꽤 괜찮은 예능인중에 한명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x맨에서는 하명국이나 윤은혜와의 러브라인으로 프로그램에서 한몫했었었죠. 그래서 그런지 제대(소집해제)후에도 예능PD들의 김종국에 대한 신뢰감이 굉장히 좋은거 같더군요. 김종국씨의 얼마전 인터뷰 기사를 보니 1박 2일에서도 고정멤버로 러브콜이 들어왔었는데 본인이 거절을 했다고 하는 기사였습니다. 어느정도 예능감이 있는건 사실인듯합니다. 거기에 MC가 친분있고 방송에서 호흡을 많이 맞췄던 mc유재석씨가 옆에 있다면 더 플러스가 되겠지요.

    사실 패밀리가 떴다에 처음 나왔던날만해도 너무 대충하거나 건성으로 보여서 저렇게 하기 싫으면 나오질말던가 뭐하는건가 싶은 생각에 저도 안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다음주 놀러와 그리고 해피투게더를 보고 "그래 김종국이 원래 좀 웃긴면도 있었어"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비와 함께 나왔던 해피투게더에서는 메인 게스트라고 불리던 비보다 더 재치있는 모습을 보여줬구요.

    그에 반해 이성진씨 똑같이 전역(소집해제)후에 첫방송이 해피투게더였었죠. 그 방송보고 왜 이성진씨보고 비호감이라고 하는지 조금 이해가 가더군요. 아무리 요즘 예능프로그램의 대세가 비난이며 상대방을 깎아내리고 호통을 치는거라고 하더라도 뜬금없이 나와서 mc인 유재석씨와 박명수씨를 향해 불쾌한 비난을 퍼붓는데 시청자 입장으로서 굉장히 불쾌한 생각만들었습니다. 거기다 왜 그렇게 억지스러운 리액션을 하는지 굉장히 불편한 마음만 들었달까요?

  3. 하이트 2008.11.10 22:06

    두 사람다 공익이지만 비교대상이 안된다고 생각됩니다.

    이성진은 공익으로 가기전부터 주접캐릭이 하향세였고,

    그런데도 주접캐릭 그걸 지금도 써먹으려하니 안타까울뿐이고요..


    그리고 가장 큰 차이는 이겁니다.

    김종국은 가수가 예능에 두각을 보여도 여느 가수들 처럼 '예능인"으로 굳혀지지 않는 이미지여서 그럽니다.

    가수왕 김종국이 되기 전에도 한남자 김종국은 가수로 보여졌기 때문입니다(터보때부터 실력파였으니까)

    이건 김종국 아니면 다른 가수가 흉내낼수도 없는 거구요.

    이제껏 예능 쪽에 두각을 보였던 가수를 생각해보면 도태되거나 가수로써의 이미지까지 말아먹은 경우도 있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그런 가수들이 있고.

    김종국은 앞으로도 어떤 예능에서 큰 웃음을 주더라도 지금처럼 가수 이미지가 굳건할 겁니다.

  4. 사대주의놈들제거해야 2008.11.10 22:23

    난 최진실사단이니 이경규라인이니 유재석라인이니 강호동라인이니..이런거 제발 안했으면 좋겠다.
    자고로 나라에 붕당이 생기면 그나라가 기우는 건 시간문제라고했는데.. 가방끈짧은 연예인들조차(싸잡아 욕하는건아님) 붕당과 비슷한 라인을 만들어서 설치는데..그것도 TV에나와서 자신들 입으로도 라인얘기 지껄이고..자라나는 새싹들은 그걸보고 어떻게 받아드릴지... 이씨조선 초기에 붕당을 법으로 엄격히 금한이유도 여기있지 않을까요? 얼마전에 어린얘들보니까 딱지치기하면서 손가락걸어라니뭐니이런얘기합디다.지나가던 제가 다 오싹해지던걸요? 아마 드라마 타짜의 영향이겠지요...그만큼 TV가 어린이들에게 끼치는 영향이 크니까...그러니까 방송에서 그런건 자제했으면좋겠네요.. 논지에서 어긋나는 말이였습니다만 갑자기생각나서

  5. 제2의유승준 2008.11.10 22:26

    김종국

  6. 근데 솔직히... 2008.11.10 22:28

    김종국은 인터뷰에서 자기가 공익간 거에대해서
    자기 생각이 짧았다고
    자기가 대중이었더라도 욕 했을것같다고
    말하는거보고
    쉬쉬하고 사람들 의견 무시하는것보단
    자기 잘못 인정하는 모습이 훨씬 낫다고 생각함.....
    그리고 패떳이랑 해피투게더 보니깐 예능감 좋던데.....
    그냥 주관적인 생각이었음...

  7. 김종국이 왜 변했는지 알려줘? 2008.11.10 22:32

    이유야 간단하지~!

    군대가기 전에는 무게잡고 있어도 상관없었지... 그때는 강인한 남자였으니까~~~

    하지만 지금은 무게잡으면 안되지~ 국가가 인정한 약한 남자니까~~

    괜히 무게잡다가 신정환한테 얻어맞으면 어떻할라구~~~ 신정환은 국가가 인정한 신체건강한 젊은이잖아~~

    참고로 에릭, 김동완, 소지섭 이런 애들도 무게잡지 않았으면 좋겠어~~~ 근데 소씨는 나와서도 그러더라~

  8. 안녕하세요 2008.11.10 22:46

    공백이 길었다는건 인정할수가 없군요.
    어차피 퇴근마치고 만나는 사람들이 연예계 사람들이었을텐데 ...
    현역가서 맨날 같은 사람만 보고 사회와 동떨어져 있다가 제대했으면 공백이라는 단어가 어울릴듯 하지만.
    연예인 커플들은 군대간다고 방송에서 울지즘 말았으면 좋겠어요.
    퇴근 마치고 보면 될텐데 방송에서 2년동안 못본다고 왜 우는지..
    이들이 알까요? 자유의 소중함을..

    아 그런데 차태현은 왜 안가고 하하 장우혁은 어떻게 공익으로 갔나요?

  9. 김종국씨 2008.11.10 23:06

    힘자랑은 여전한거 같은데요.
    그 힘으로 공익간게......참

  10. 별로 비호감들 2008.11.10 23:46

    별로 공감이 가지 않는 포스팅 입니다.
    방송 나와서 조금 수다 스러워 졌다고 과연 그것이 자신을 버리고 예능에 몸을 던진 건가요?
    제가 볼 땐 이성진이나 김종국이나 거기서 거기 입니다.
    윗분들 말씀 처럼 그냥 김종국은 소속사가 빵빵하고 유재석을 발판 삼아서 방송감 빨리 잡고 또 그렇게 할수 있게 유재석이 마련해 준 것이지 지금도 전 별로 나와서 하는 행동이나 말투 모두 별로 더군요.
    비호감입니다. 이성진도 마찬가지 구요.
    우선 사회적 분위기가 이제는 이런 사람들을 반기는 분위기가 아니지요.
    우리가 왜 이런 '허세쟁이'스타들을 우러러 봅니까?
    전 둘다 비호감입니다. 제발 둘다 스스로 급을 낮추어서 행동하길 바랄 뿐...

  11. 사필귀정 2008.11.11 00:10

    가마귀 검다하고 백로야 웃지마라

    것치 거믄들 속조차 거믈소야

    아마도 것희고 속 검을슨 너뿐인가 하노라


    '빛좋은 개살구'라는 속담처럼, 겉으론 군자인 체 하면서도 실제는 그렇지 못한 인간들,겉으론 아닌듯 하면서

    속은 그렇지 못한 위선자들을 까마귀와 백로의 예를 들어 풍자하고 있다.

    제 비유가 맞는 줄 모르겠네요

  12. 웃긴다 2008.11.11 00:16

    그렇게 공익갔다온게 짜증나고 배아프냐
    무슨 군대가 호구도 아니고 멀쩡한애를 공익으로뺐겠냐?
    그럼 김종국은 어떻게 방송에 멀쩡한 얼굴 당당히 들고 티비나오겠냐
    말도 안되는 드라마 좀 쓰지말아라
    저번에 티비에서 다른연예인들이 얘기한거보니까
    크게 아픈뒤로 운동시작했고 담배도 끊고 술도 일년에 한번인가 두번마시고
    음식도 다 조절한다더라
    멀쩡한애가 몇년동안을 지 몸만들라고 멋있어보일라고
    그렇게 죽을것처럼 운동했겠냐?
    말도안되는 루머같은거 만들어서 사람 또 죽이지말고
    진짜 작작좀해라
    내주위 군대다녀온애들은 김종국 공익이라고 욕하는애들없는데
    진짜 인터넷만오면 추잡해지는건지 뭔지
    뭘 그렇게 분하고 억울하다고 그럼 경찰에 신고하던가
    병무청에 건의하던가 무슨 우리나라가 비리가 많다고해도
    무명도 아니고 유명연예인 뒤봐주겠냐? 더구나 유승준이후로 얼마나 민감한데..
    진짜 작작해라 인간들아

  13. ㅋㅋ 2008.11.11 00:51

    젤 큰차이점은 예능감이겠지.둘다 말빨은 좋은편인데 이성진은 자꾸 흐름을 깨는반면에
    종국은 그 반대라는거쥐..

  14. 0-0 2008.11.11 00:53

    멀쩡해도 공익가는넘들 많다.. 단 여기서 멀쩡하다는건 겉보기에 멀쩡하다는거다. 겉보기에 멀쩡해도 4급판정 받을만한 이유가 있는넘들은 공익판정받는다.. 자꾸 김종국이 공익이라고 까는데 김종국이 뇌물을 먹였거나 아니면 이상한 방법으로 공익판정 받았는지 근거도없이 무조건 공익갔다고 까는건 밑에 어느분 말대로 국민수준이 떨어진다는 뜻이다.

  15. 강나루 2008.11.11 02:43

    포인트가 좀 잘못 되었다고 보는데..
    김종국은 병영의무를 하기 전에 솔로가수로 성공했던, 그래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이 되는 연예인이고,
    이성진은 그렇지 못하죠. 그 부분이 크다고 봅니다.

    같이 놓고 비교하는 것은 좀 부당하죠^^

  16. 이성진은 2008.11.11 04:49

    정말 추하더군요 원래 좋아하지도 않았지만~

  17. fghjvbn 2008.11.11 09:25

    복귀후 개그 양상을 봐도 좀 다르죠.

    이성진이 주로 중국에서 NRG가 어땟고
    비와 어땠고 하면서 예전 스타들 이름 거들먹 거리고
    자꾸 다른 스타들 이름 팔고 다녔죠.
    군대가선 하하나 김종민 이름 팔고
    가수때는 중국 팔고
    예능땐 비 팔고

    김종국은 패밀리 나와서 주로 입대신 몸으로 움직였죠.
    사실 입이 움직였음 김종국도 -_- 별루..
    입담이랄껏두 별루 없네요..김종국도.
    패밀리에서 좀 뛴거 말곤..근데 김종국은 유재석 덕이 클듯..
    아직까지 그 근육들 꼴사납긴 합니다.

  18. 정니노 2009.04.25 18:21

    난 김종국보다 이성진이 좋은데 많이 볼수있음 좋겠네요.

  19. BlogIcon ffg 2009.05.08 15:51

    솔직히 김종국 요즘 웃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 BlogIcon ffg 2009.05.08 15:51

    솔직히 김종국 요즘 웃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 BlogIcon ffg 2009.05.08 15:52

    이효리 김종국 너무 우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