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만성피로, 신발로 풀자

피로를 신발로 푼다고? 무슨 말일까?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선 Q-앵글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할 것이다. Q-앵글은 여성의 골반과 무릎 사이의 각을 말하는 것으로, 여성의 넓은 골반과 낮은 무게 중심으로 인해 Q-앵글이 더욱 두드리지고 여성과 남성의 보행에 차이가 나는 것이다. 즉, 골반이 넓어서 무릎의 각과 차이가 크게 나서 걸을 때마다 안쪽 인대를 잡아당기게 되고 안짱다리와 팔자걸음의 악순환이 되는 이유인 것이다.

이런 Q-앵글은 발이 땅에 디딜 때마다 뒤꿈치에 전해지는 충격이 발의 바깥쪽에 집중된다. 그리고 그 충격으로 인한 불균형을 바로 잡기 위해 자연스럽게 발의 무게를 안쪽으로 두게 된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결국 체중이 무리하게 실리다보니 보폭을 조종하여 다시 발의 바깥쪽으로 체중을 옮기게 된다.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서 발의 불편함은 물론, 온몸에 극도의 피로감이 몰려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지 얼마 걷지 않았는데도, 피로가 몰려오는 것은 바로 발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발의 문제는 신발로 해결이 가능하다. 즉, 이것을 해결해줄 신발이 있다면 만성피로를 고칠 수 있다는 뜻이다. 미국 레저 스포츠 슈즈 Merrell의 아웃도어슈즈가 바로 그런 신발이다. Q-앵글을 고려한 Q-Form 테크놀로지가 그 문제점을 해결해준다. Q-Form 테크놀로지란 적절하고 연속적인 쿠션으로 결합된 미드솔이 Q-앵글로 인해 야기되는 보행의 불균형을 보정해주는 기술이다. 즉, 좌우로 쏠리는 무게를 조정해줌으로 몸 전체가 불균형에 반응할 필요없이 신발내에서 그 과정을 해결해주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때 신발은 디자인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이제 디자인은 대부분 거기서 거기이다. 이젠 디자인은 기본이고 더하여 기능이 첨가된 신발이 웰빙시대에 맞춰 더 원하고 잘 팔린다. Merrell의 제품들은 이런 시대적 기대에 부응하는 신발로서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편한운동화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merrellkorea.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