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렌탈비데와 구입비데의 차이?

이종범 2008. 3. 21. 02:20
데를 사용하십니까? 비데의 생소한 개념이 아직까지 자리잡히진 않았지만, 화장실에 가면 한개씩은 꼭 있는 비데는 이제 대중화의 시대로 접어들게 된 것 같다. 비데가 대중화가 됨에 따라 렌탈비데 뿐 아니라 구입비데도 점차 늘어나게 되었다. 처음엔 가격의 부담으로 렌탈비데가 대부분이었으나, 이젠 슬슬 구입비데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렌탈비데와 구입비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렌탈비데는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비데를 빌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 매달 갚아나가는 방식이고, 렌탈업체에서 정기적으로 점검을 해주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구입비데는 말 그대로 완불하고 구매하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보아선 렌탈비데가 더 나아보일 수 있다. 빌려서 쓰는 것 같으니까 말이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우선 비데는 관리를 받을 필요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렌탈비데의 가장 큰 장점은 소액으로 매달 낼 수 있다는 것과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 렌탈비데의 가격 자체가 구입비데에 비해 매우 비싸고, 비데라는 것 자체가 관리를 받을 필요가 없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렌탈비데에는 여러가지 가격이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우선 관리를 해주거나 AS를 비용, 필터 교환 비용등 여러 비용이 추가되고, 그것을 관리해주는 인건비 및 렌탈업체 수익, 유지비등이 포함된 가격일 것이라 쉽게 추청할 수 있다. 하나씩 생각해보면 불필요한 부분에 지출하는 면이 많다. 그나마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관리 부분 또한 조금만 생각해보면 불필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데는 보통 변기에 들어가는 물이 아닌 수도물이 나오는 관을 사용한다. 보통 우리가 밥해먹고, 설겆이하는 수돗물 말이다. 그래서 수도관에서 녹물이나 이물질이 나오지 않는 이상 필터는 필요없다. 그리고 노즐 부분도 저렴한 가격에 쉽게 교체가 되고, 탈착이 자유로와 깨끗하게 씻어서 사용해도 된다.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다는 사람도 8~10개월에 한번씩만 갈아주면 충분한게 비데이다. 또한 구입비데도 1년동안 AS를 무상으로 해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구지 비싼 렌탈비용을 다달이 내면서 사용할 이유가 없다.

구입비데는 가격도 저렴할 뿐더러 요즘 비데의 기능이 날로 좋아지고 있어서 충분히 좋은 기능이 포함된 비데도 렌탈비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요즘 제품들은 관리하기도 편하게 나와서 구매비데가 더욱 이득이고, 편리하기까지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매비데 중 국내판매수출1위 인 비데전문기업 인 노비타에서 나온 노비타비데 만 해도 렌탈비데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우선 디자인부터 투박한 비데의 개념에서 벗어나 블랙과 와인로즈색상으로 인테리어까지 고려한 것을 볼 수 있다. 화장실에 이런 비데가 있다면 화장실의 품격(?) 자체가 달라질 것이고, 분위기도 확 살 것 같다.

또한 물기가 많은 욕실에서 누전차단 기능은 물론이고, 화장실이 2개인 집이나 비데 관리할 때 편하게 하기 위해 간편착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난연재질로 되어있어 안심할 수 있다. 순간 온수 시스템으로 최대 50%의 절전 및 절수 효과로 실속을 챙길 수도 있고, 사람의 위치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스스로 열고 닫는 인공지능 기술이 포함되어 더욱 편리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이 이 부분이다. 왠지 최첨단 같고, 손님이 방문시에도 화장실을 자랑스럽게 공개할 수 있으니 말이다. 더군다나 맨날 변기 뚜껑을 안 닫는다고 화내는 여성분들이 있는 집안이라면 그 구박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외부적인 부분만 아니라 비데의 기능에도 충실하면서 여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노즐은 세척 시 산화은으로 은 살균세척을함으로 스스로 알아서 노즐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주고, 온욕기능이 있어서 따뜻한 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은 건강에도 좋고, 여성분들에게도 좋은 기능이다. 이외에도 공기방울세정이나 어린이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만족할만한 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비타 홈페이지 http://www.novita.co.kr>

이런 제품이 있으니 렌탈비데는 구입비데에 적수가 되지 못한다. 가격면이나 기능면이나 렌탈비데보다 구입비데가 이득인 것은 자명하다. 비데를 사용하던 분은 비데가 없으면 왠지 불안하기까지 하다고 한다. 비데의 대중화에 따라 현명하고 알뜰한 비데 구매를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