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Platum, 스타트업의 모든 것을 파해친다.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Platum( http://platum.kr )이 오늘 오전 9시를 기점으로 창간이 되었습니다. 스타트업이 무엇이냐고요? 신생기업 즉, 벤처 기업을 말합니다. 기업을 새롭게 만들어 성공 가도로 올려 놓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경영은 예술이라고 하듯, 기업을 만드는 과정은 복합적인 요인들이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처음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이 과정은 혼자 가기에는 너무나 외로운 길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플래텀이란 스타트업 미디어가 나오게 된 것인데요, platum의 뜻은 platum 소개에 보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Platum은 이러한 신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작은공간을 의미하는 “Plat”과 세르비아어로 “지혜”를 뜻하는 “um”으로 이루어진 Platum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스스로의 비즈니스에 대한 뜻을 세우고 추진해나가는데 있어서 그들 곁에서 지혜를 전수하는 가까운 ‘벗’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지혜를 나누는 공간. 창업자와 스타트업의 벗이 되고자 하는 플래텀인 것이죠. 

전 이 플래텀의 파트너이자 에디터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11분의 파트너분들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서 준비해 온 미디어입니다. 아시다시피 전 소셜마케팅 회사인 다솔인(http://dasolin.net)을 운영하고 있고요, 2년간 열심히 스타트업을 잘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비즈니스에 눈을 뜨게 된 것은 9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그 당시 인터넷 쇼핑몰을 시작했었습니다. 리바이스 청바지를 판매하였는데, 당시에는 일산에 본사를 두고 동대문에 매장도 내고 일본에 법인도 세우는 등 나름 꽤 크게 성장을 하였다가 업계의 관행과 폐단, 사기, 재고 관리, 인사등 규모가 커짐에 따라 총체적 난국이 오면서 사업을 접게 되었죠. 그 당시 굉장히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고,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누군가 가이드를 해 주었다면 어려움에 미리 대처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것이었죠. 


그 때의 실패와 성공의 다양한 경험이 지금의 다솔인을 있게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이제는 그 때의 경험들이 가이드가 되어 조심스레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는데요, 이젠 Platum이 생겼으니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플래텀은 Business, Startup, Trends, Marketing, Entrepreneur의 5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고요, 매일 꾸준히 기사들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전 마케팅 부분에 주로 글을 쓸 예정입니다. 스타트업을 하시고 계시거나 스타트업을 하려고 계획 중인 분들에겐 구독해보시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스타트업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운영하는 것인지, 어떻게 성공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는지, 투자는 어떻게 받고, 사람은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다양한 지혜들을 나누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플래텀 바로가기 :  http://platum.kr 
플래텀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latum.kr 
플래텀 트위터:  http://twitter.com/platum_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