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리뷰

무한도전에 유재석이 없다면?

참으로 퐝당한 시츄에이션이 연출되고 있다. 신동엽이 경영권 확보에 실패한 디초콜릿이엔티에프에서 12월 무한도전과의 계약이 종료가 되는 유재석을 미끼로 외주제작을 하겠다고 했다는 것이다. 김태호 PD는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 하고, 유재석 당사자도 모르는 사실이라 한다. 경영권에 대한 분쟁으로 인해 벌어진 해프닝일 수도 있지만, 현재까지 밝혀진 바로는 소속사측과 MBC 고위관리자와 구두로 무한도전을 외주제작으로 주겠다고 약속을 했고 그것을 이행하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그 고위관리자는 현재 MBC를 떠난 상태이고 구두로 한 것이라 난감한 상황에 처한 것이 유재석 하차설까지 나돌게 된 것이다.

디초콜릿이란 회사는 강호동, 신동엽, 고현정, 유재석, 김용만, 솔비, 노홍철, 송은이, 박경림, 윤종신, 아이비, 최화정, 우승민등의 연예인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고, 패떴, 황금어장등 굵직한 프로그램들을 만들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강호동의 지분도 2%가 넘고 소속 연예인들도 주식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무한도전과 마찰이 일어난다면 쉽게 끝날 일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구두 계약을 지키지 않았을 경우
만약 구두 계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어떤 상황이 일어날까? 극단적인 상황으로는 소문대로 유재석이 빠지게 될 것이고, 같은 소속사인 노홍철도 빠질 수도 있다. 그럼 남는 인원은 정준하, 정형돈, 길, 박명수, ... 하하? 이 정도가 아닐까? 박명수는 꿈에 그리던 1인자의 자리에 오르게 되겠지만, 유재석 없는 박명수, 박명수 없는 유재석은 무한도전에서 상상하기 힘들고, 살아남기도 어렵다.

우선 당장에 유재석이 없으면 진행을 할 사람이 없다. 박명수와의 대결 구도는 깨지게 되고, 구심점이 사라지기에 쩌리짱과 항돈, 이간길, 악마의 아들등의 캐릭터들도 사라지게 될 것이다. 또한 이렇게 되면 무한도전을 엉망으로 만든 디초콜릿사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이 돌아올테고, 소속사인 강호동, 유재석, 노홍철등의 굵직한 연예인들이 싸잡아 욕을 먹지 않을까 싶다. 제일 먼저 노홍철이 타격을 받을 것이고, 다음은 강호동, 유재석 순이 아닐까 싶다. 이는 황금어장에도 직격탄이 될 것이고, 외주제작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에 영향을 끼칠 것이다.

유재석은 개인적으로 이미지에 심각한 타격을 받게 될 것이, 무한도전을 하차하는 순간 메인 프로그램이 패떴으로 바뀌게 되고 패떴에서 유재석의 이미지가 그대로 유재석 자신의 이미지로 굳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안그래도 패떴으로 인한 이미지 타격을 무한도전으로 커버하고 있는 판국이니 말이다.


반면 김태호PD는 차세대 MC를 골라낼 것이라 생각된다. 이미 무한도전은 거의 무명의 연예인들을 모아서 PD가 만들어낸 캐릭터들이다. 캐릭터란 만들어지는 것이며, 그래서 PD의 힘이 큰 것이기도 하다. 무한도전이란 큰 틀이 있는 한 그 안에 누가 들어오던 무한도전의 명맥은 계속 이어질 것이다. 오히려 국민MC로 수년간 군림해오던 유재석, 강호동의 양대산맥을 허물 새로운 MC가 나타날지도 모른다.

구두 계약을 지킬 경우
또 한가지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구두 계약을 지켜서 외주를 주는 것이다. 황금어장과 일요일이 좋다, 남자의 자격등 굵직한 프로그램들을 제작하고 있기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 것 같다. 하지만 만약 김태호 PD를 바꾸게 된다면? 혹은 김태호 PD가 거부하게 된다면? 유재석이 없는 것보다 무한도전에 더 큰 위기가 오지 않을까 싶다.

무한도전이 시청률에 관계없이 시청자들을 열광케 하는 이유는 그 안에 담겨 있는 메시지 때문이다. 김태호 PD는 우리가 유치원 때 배운 것들을 다시금 일께워주며 실천하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세월이 흐를수록 세상에 때가 묻어 배운 것들과 반대되는 삶을 살아가지만, 무한도전은 쓰레기 줍는 것부터 전기를 절약하는 것까지 유치원 때 배운 것들을 실천해나가며 기본을 잊지 말자 말하고 있다.

정직하지 못한 것이 선이고, 보고 들은데로 말하는 것이 죄가 되는 씁쓸한 현실에 상콤한 어퍼컷을 매겨주는 무한도전은 제작하는 사람의 마음이 그대로 묻어나온다. 그리고 그것은 무한도전의 근본 힘일 것이다. 때문에 김태호PD가 빠지는 것은 유재석이 빠지는 것보다 더 위태로운 것이다.

아직 어떻게 될지 결정난 것은 없다. 구두 계약을 지키건 안지키건 최악의 수를 한번 생각해 본 것 뿐이다. 무한도전에 유재석이 없다면 무한도전은 좀 주춤하다 다시 일어날 것이다. 그리고 유재석은 수많은 안티와 함께 끝없이 추락할 것이다. 하지만 무한도전에 김태호 PD가 없다면 무한도전은 끝없이 추락하지 않을까 싶다.

 

어찌되었건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들이 말도 안되는 것으로 판명이 나서 그냥 해프닝으로 끝나길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메인에 오른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

  • BlogIcon Iam정원 2009.11.17 10:29

    정말 유재석이 무한도전을 하차하게 되면 토요일날 볼게 없어지는 거죠... 무한재석교 신도로써 둘다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단순한 해프닝으로 끝났으면 좋겠어요. 아니면 유재석이 패떴을 포기하고 소속사를 옮겼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고요. 난 유재석이랑 김태호 PD 둘다 좋은데.. 어후 유재석이랑 노호철없는 무도 는 무도가아니죠. 그리고 김태호 PD의 자막 없는 무도도 무도가 아니고.. 왜 소속사가 난리인지...

    • BlogIcon 이종범 2009.11.17 21:32 신고

      워낙 쟁쟁한 사람들이 모여있어서 소속사를 옮기는 것이 쉽지는 않을 거예요. 유재석씨도 지분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정말 의식있는 사람들이 경영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 재석 골수팬 2009.11.17 11:32

    무한도전은 재석때문에 본다. 그래서 소속사에서 무리수를 둔다면
    패떳도 재석이 떠날것.다른 프로그램 마찮가지. 그럼
    소속사도 손해 재석은 계약기간 끝나고 나면 또다른 프로그램 얼마든지
    만들수도있고 살릴수도 있다.왜 팬들은 따라가니까.결국은 소속사만 망할것.
    소속연예인들 잘보고 느낀게 있는되 오래있을곳 아니라걸 금방알것.
    나는 재석뜻에 따를것.

    • BlogIcon 이종범 2009.11.17 21:33 신고

      그랬으면 좋겠지만, 강호동에 고현정에... 쟁쟁한 스타들이 있어서 경영자의 마인드가 바뀌는 것이 빠를 듯 싶어요. ^^

  • BlogIcon 빛무리 2009.11.17 12:46

    개인적으로 유재석이 빠진 무한도전은... 잘 될 것 같지 않네요.
    양패구상의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냥 스쳐지나가길 바라네요.

  • BlogIcon 포도봉봉 2009.11.17 13:02

    유재석이 빠진 무한도전도, 그렇다고 태호PD가 빠진 무한도전도 상상할 수가 없는데...
    소속사가 제발 팬들의 의견을 잘 파악해서 똑똑한 선택을 해야할텐데..걱정입니다.
    하두 희안한 소문들이 많아서요 ㅠ ㅠ

    • BlogIcon 이종범 2009.11.17 21:35 신고

      안녕하세요, 포도봉봉님~ 유재석이 빠진 무도는 앙꼬없는 찐빵이지만, 김태호 pd가 빠진 무한도전은 존재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욕심 부리지 말고 말이죠 ^^

  • 유재석팬! 2009.11.17 17:28

    유재석이 없는 무한도전은 무한도전이 아니야! 그리고 다른멤버들도 바뀌면 용납하지 않을거야!! 김태호 피디도 영원히 해주세요!!

  • 강호동은 왜 거론 2009.11.17 21:11

    참 이해 못할 논리네 ...무도랑 강호동과 뭔상관

    • BlogIcon 이종범 2009.11.17 21:37 신고

      MBC 고위관리자-소속사
      소속사-유재석
      무한도전-소속사-유재석
      소속사 지분 2% 이상 강호동 (2%면 매우 큰 지분)
      이제 이해가 되시죠^^?
      강호동씨가 소속사에 있고 지분률도 높기 때문에 거론한 것입니다.

  • BlogIcon 껍데기 2009.11.18 07:49

    유재석이 만약 무도 빠지면 그것은 무도의폐지가 될것이고 유재석씨 또한 여론의 피해자가 되겠죠...설마 그런일은 없겠쬬??

  • BlogIcon 김포총각 2009.11.18 08:04

    대부분의 무도 팬들은 유재석의 하차를 바라지 않을 것입니다.
    그가 없는 무한 도전이 잘 이어질지도 미지수고요. 그만큼 그의 영향력이 크지요.
    재 계약 과정에서 발생한 잡음들이 자칫 무도를 흔들려는 불순한 의도에서
    비록된 것이 아니길 바랍니다.

    원만하게 문제가 해결되서 무도의 도전이 계속되길 기대합니다.~~~

    • BlogIcon 이종범 2009.11.18 08:24 신고

      반가워요, 김포총각님 ^^~*
      모두라 해도 될만큼 유재석에 대한 신뢰는 대단하죠. 경영권 분쟁으로 인해 괜히 불똥이 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시작하세요~!!

  • 무도팬 2009.11.21 00:28

    글 잘 읽었습니다 ^^
    제발 최악의 경우는 안 일어났으면 좋겠네요 ,
    김태호 PD는 프리랜서 가 아니라 MBC 소속 PD 이기 때문에 외주제작으로 넘어간다면
    김태호 피디는 프리랜서 선언을 하지 않는 이상 작업을 할 수 없겠죠 ,
    소속 아나운서들이 다른 방송국을 갈 수 없듯이 ,

    제발 잘 해결됬으면 좋겠네요.

    정말 그런 총 경영자 들의 욕심때문에 이런 해프닝이 생기는거 같아 더 마음 아프네요 ㅠ
    잘 넘어 가야 할텐데.ㅠ
    무도... 김태호 유재석 둘다 포기 못합니다 !! ㅠ_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