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겟어바웃] 싱가포르로 크루즈 가족 여행을 떠납니다.
이번에 하나투어 겟어바웃에서 진행한 싱가포르 크루즈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59743) 이런 놀라운 날이 얼마만에 오는 것인지 안그래도 이번에 가족 여행을 떠나보려 알아보고 있던 차에 잘 되었다 싶었습니다. 다솔이는 이제 어느덧 무럭 무럭 자라서 태어난지 20개월이나 지나 잘 걷고, 뛰어 다니게 되었습니다. 아내는 둘째를 임신하여 시간이 더 흐르면 멀리 여행하기도 쉽지 않게 되죠. 그래서 가족 여행을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싱가포르 크루즈에 당첨된 것은 저 혼자이기에 추가 요금을 내고 아내와 다솔이를 데리고 가족 여행, 태교 여행이라는 테마로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당첨자 발표가 출발일에 임박해서 나는 바람에 정신 없이 준비를 하고, 계획을 세워보았는데요, 지금 이 시간까지(출발 1시간 전) 열심히 출사표를 적고 있고, 아직도 해결 못한 부분은 그냥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라 생각하고 무작정 떠나려 합니다.

이번 여행의 핵심은 아이가 있는 가족이 어떻게 해외 여행을 떠날 수 있는지, 그리고 임신 중인 아내가 있다면 어떻게 태교 여행을 떠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족 여행


 


가족이 함께 떠나는 여행. 참 아름다운 말인데, 준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막상 가려 하면 준비 기간이 상당히 걸리기 때문에 웬만한 각오와 실천력 없이는 힘듭니다. 올해 들어서 5개월 동안 계획을 했지만 이렇게 이벤트 당첨을 통해서야 비로소 가게 되었으니 말이죠. 가족 여행을 하기 위해 준비 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각자 준비한 목록들입니다. 아무래도 다솔이 짐이 가장 많이 들어가더군요. 유모차와 기저귀, 갈이 입을 옷들을 하니 꽤 많더군요. 무엇보다 가장 큰 짐은 다솔이입니다. 가서 잘 걸어다녀야 할텐데 말이죠. 착한 다솔이가 되길 간절히 바래볼 따름입니다. 

2. 태교 여행




임신 3개월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이제 아내의 배가 슬슬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다솔이 만삭 때 사진이니 오해하지 마세요 ^^; 첫째를 키우느라 제대로 여행 한번 못한 아내를 위해 이번 기회에 태교 여행 겸 확실히 여행을 시켜주려 합니다. 

요즘 태교 여행을 많이 가죠? 아이이게도 산모에게도 여행이란 신선하고 즐거운 일탈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둘째가 태어나서 이런 부모의 마음을 알아야 할텐데 말이죠.

3, 크루즈 여행



 

이번 여행은 크루즈 여행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말라카와 페낭을 경우하는 코스인데요, 크루즈 여행은 처음이라 다양한 책과 자료를 보고 준비를 했습니다. 크루즈 여행의 묘미에 대해 어렴풋이 알 것 같긴 한데 직접 경험해 보아야 더 잘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크루즈 여행 책자를 준비했어요. 


그 외에 크루즈 탑승 때 사용될 온라인 체크인 서류와 싱가포르에서 묵을 호텔 영수증, 여권 사본, 전자 항공권등 서류를 잔뜩 챙겼습니다. 

크루즈에서 일어날 다양한 이야기들을 다녀와서 풀어놓겠습니다. ^^ 크루즈에서는 정찬 파티가 있어서 전 양복에 나비 넥타이, 아내는 드레스, 다솔이는 한복을 준비했어요. 어떤 일이 일어날지 매우 기대됩니다.

4. 소셜 여행



 
역시 제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소셜 여행이죠. 이번에도 소셜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요즘, 와글, 미투데이 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같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어요~

이번에 같이 가게 될 디바이스들입니다. 아이패드2와 옵티머스빅이 합류했어요.


이번에 복병이 바로 데이터무제한 로밍이었는데요, 보통은 SKT에서 하는데 Bridge8개국 무제한이 알고보니 한 나라에 한번 밖에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1일, 3일, 5일로 되어 있는데 싱가포르에서 2일, 말레이시아에서 2일, 다시 싱가포르에서 1일을 있기 때문에 3일짜리를 가입할 수는 없었죠. 1일짜리를 2번 가입하려 했지만, 한 나라에 1일짜리 2번은 안되더군요. 결국 할 수 없이 KT 무제한데이터 로밍을 가입했습니다. KT 또한 아시아 7국 데이터로밍 무제한을 한 국가만 넣을 수 밖에 없고, 말레이시아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오늘과 내일 이틀간 싱가포르 신청을 했습니다. 가격은 1만원으로 SKT의 1만 2천원보다는 저렴합니다. 다만 아이폰3G를 사용하는데 개인핫스팟을 블루투스 테더링밖에 할 수 없다는게 가장 큰 단점이죠. 아이폰4만 되었어도 WIFI로 하면 좋은데 말이죠. ㅠㅜ


결국 SKT는 말레이시아에서 하루만 가능하고, 하루는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에서 지내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 싱가포르에서 하루를 넣었죠. 이거 알아보느라고 정말 머리 아팠습니다. 어흑!

그래도 소셜 여행을 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다솔이와 아내를 챙기면서 다양한 소셜 이야기를 하긴 힘들겠지만, 시간과 체력이 허락하는 한에서 최선을 다해 소셜 여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정말 가야 할 시간이 되었네요. 잘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다녀와서 재미있는 이야기들 잔뜩 풀어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1. BlogIcon 클라라YB 2011.05.19 05:31 신고

    저희도 크루즈하면 엄청 좋아하는 가족들인데,
    한번도 아시아 크루즈는 못가봤습니다.
    익사이팅님 즐겁게 다녀오시고 재미난 얘기 많이 풀어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2. BlogIcon 행복한니키님 2011.05.19 14:23 신고

    와~ 벌써 3개월이군요.
    페북에 소식 전하신지가 어제같은데...ㅎㅎㅎ
    크루즈 여행을 못해봐서 얼마나 좋을지 기대됩니다.
    잘 다녀오시고요~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 +_+

    P.S 평소 덧글은 잘 못달아도 네이버 이웃연동으로 올리시는 글은 꾸준히 보고 있습니다!!!
    좋은 글에 언제나 감사드려요~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