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크루즈] 가족여행 종결자, 3인 3색 크루즈 24시 #2. 아들편


우리 가족은 언제 여행을 갈 수 있을까? 여행가면 물이 바뀌어서 애가 아프기 십상이라는데 괜찮을까? 집에서도 통제가 안되는 애를 데리고 해외까지 가면 여행은 제대로 즐길 수 있긴 할까? 여행을 떠나기 전에 오만 생각이 다 들었지만, 역시 여행을 가고 나니 모든 것이 해결되었다. 새롭고 신기한 것들이 많다보니 아이는 활동성이 많아지고, 활동성이 많아지다보니 밥도 잘 먹게 되고, 잠도 잘 자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항지에 도착하기 전에 크루즈 안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에 대해 고민을 했던 우리는 막상 가보고 나니 3일로는 크루즈를 즐기기엔 너무도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크루즈 안에 있는 수많은 프로그램들과 친절한 서비스, 다양한 시설은 우리 가족을 크루즈에 매료시키고 말았다. 그리고 지금은 주변 가족들에게 크루즈 여행을 적극 추천하고 다닌다. 과연 어떤 일이 있었기에 크루즈에 푹 빠지게 되었을까? 


[싱가포르 크루즈] 가족여행 종결자, 3인 3색 크루즈 24시 #1. 아빠편
에 이이서 아들편이다. 이제 20개월이 막 지난 다솔군의 크루즈 여행은 어땠을까? 아직 다솔군이 한국어를 잘 구사하지 못하는 관계로 엄마가 쓴 다솔군의 크루즈 24시와 아빠가 쓴 다솔군의 크루즈 24시를 써보도록 하겠다. 엄마가 쓴 다솔군의 크루즈 24시는 "꼬마 다솔이가 크루즈 여행을 즐기는 방법"에서 볼 수 있기에 여기에는 아빠가 쓴 다솔군의 크루즈 24시를 적어보도록 하겠다. 

다솔군의 크루즈 24시




크루즈 여행을 왔다. 이렇게 큰 배는 처음 보았다. 역시 아빠가 최고다! ;; 안전교육을 받기 위해 올라왔다. 영어로 뭐라고 하는데 대충 알아들을 것 같다. 


인도 아줌마가 악수를 청한다. 세상에 태어나서 인도 아줌마를 처음 보았다. 세상엔 참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있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난 깍두기를 좋아한다. 정확히 말해서 주사위 모양으로 생긴 것은 다 좋아한다. 깍두기인줄 알고 먹었는데 과일이었다. 속은 것 같아 뱉으려 했지만 맛있어서 삼켰다. 


아빠게 울트라맨이라며 숟가락으로 장난을 치신다. 나도 해보란다. 


안하면 귀찮게 할 것 같아서 그냥 해 주었다. 에잇! 


밥 먹고 방으로 들어갔다. 이 배는 완전 내 favorite이다. 바닥은 넘어져도 안 아프게 카펫으로 깔려 있고, 이런 골목들이 각 층마다 있어서 숨박꼭질 놀이하기 정말 좋다. 신기하게 생긴 사람들도 많고, 친구들도 많다. 


저녁에 쇼를 보러 갔다. 이 아저씨 완전 내 스타일이다. 저글링을 하는 분인데 신기한 묘기를 보여주셨다. 나도 집에 가서 꼭 한번 해 봐야지!


제일 앞에 앉아서 스피커 소리가 좀 컸다. 엄마는 내 귀가 다칠까봐 귀를 막아주신다. 괜찮은데... 


이 아저씨 정말 대단하다. 공을 저글링하면서 음악을 연주한다. 나도 크면 저렇게 저글링을 할 수 있겠지? 


아침에 눈을 떴다. 허걱! 머리털 나고 이런 풍경은 처음이다. 와~ 하는 탄성이 절로 나왔다. 


한참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겼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내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지, 자아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되었다. 


아침에 윈재머 레스토랑에 갔다. 이 배에는 항상 내 전용 의자가 있다. 대접받는 기분이어서 좋았다. 난 어딜가나 스페셜하다니까...


아침은 진수성찬이다. 아빠가 공짜니 마음 껏 먹으라며 내 앞에 잔뜩 음식을 쌓아주신다. 그러고선 아빠가 다 먹었다. 아빠, 이마가 더 넓어지신 것 같아요...


이 배에는 나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다. 바로 피셔 프라이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장난감인 피셔프라이스에서 로얄케리비안 크루즈와 함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피셔프라이스에서 만든 장난감과 지도 선생님과 함께 재미있는 놀이를 하는 것이다. 부모님이 꼭 함께 계셔야 해서 난 아빠와 함께 있었다.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다. 어차피 이 친구들도 말을 잘 못해서 바디 랭귀지로 금새 친해졌다. 


자주 가다보니 친구가 생겼다. 싱가포르에서 온 노란티를 입은 이 친구랑 베프를 하기로 했다. 


이곳에 지도 선생님이 계신데 정말 예쁘시다. 알고봤더니 한국분이셨다. 장난감 가지고 노는 방법을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셔서 재미있게 놀다왔다. 


크루즈 안에는 내 친구들이 많다. 규호 형도 내 배프 중 한명이다. 여행 내내 나랑 놀아준 규호형! 땡쓰~


사람들은 다들 나를 안아보려 한다. 약간 자존심이 상하지만, 안아주면 기분이 좋다. 


야호! 수영장에 왔다. 항상 지나갈 때마다 들어가고 싶었는데 제대로 갖춰 입고 수영을 즐겼다. 이곳에서는 기저귀를 차면 안된다고 한다. 방수 기저귀를 차고 들어갔는데도 안된단다. 기저귀를 풀고 시원하게 수영을 했다. 


내 전용 풀장이다. 일어서면 허리까지 오는 이 풀장은 내게 최적화된 풀장이었다. 오랜만에 수영을 해보니 정말 재미있었다. 


수영장에서도 친구들을 많이 만났다. 이곳에는 아주 좋은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데 풀장에서 장난감을 나눠 쓰는 미풍양속이 있다. 가끔 주인 아이가 뺏아가기도 하지만 물에 둥둥 떠다니는 장난감은 집는 사람이 임자다. 


방에 들어와서 씻은 후 아이패드2로 뽀로로를 보았다. 역시 뽀통령님은 위대하시다. 


또 다시 밥 먹으러 왔다. 내 전용 식탁까지 주셨다. 이거 왠지 좀 갇힌 것 같은데? 


이곳 아저씨들은 정말 친절하다. 나만 보면 걸음을 멈추고 재미있는 표정을 지어주신다. 


오늘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놀고, 수영까지 해서 그런지 좀 피곤했다. 오후를 위해 잠시 낮잠을 자야지!


자고 일어났더니 아빠가 골프장에 데려갔다. 박세리같은 훌륭한 골프 선수가 되라고 하며 열심히 가르쳐주신다. 


아빠는 소질이 있다고 하시는데 난 당췌 이해가 안된다. 왜 공을 막대기로 쳐서 저 구멍에 넣어야 할까? 그냥 손으로 넣으면 되는데... 어른들은 참 복잡하게 사는 것 같다. 


저글링 클래스에 들어갔다. 어제 쇼에서 보여주었던 아저씨가 진행하는 클래스였다. 테니스 공으로 저글링을 배우는데 이 아줌마 정말 잘 하신다. 


난 이 아줌마 따라가려면 10년은 더 있어야 할 것 같다. 


저녁을 먹으러 갔다. 오늘은 우리 가족 모두 멋지게 차려 입었다. 난 한복을 입고 갔는데 인기 만점이었다. 이 놈의 인기는...

 
한 아저씨가 와서 오리를 주셨다. 어디서 많이 뵌 분 같은데... 아! 맞다. 아빠 블로그에서 본 그 분이다. 


이 아저씨가 우리만을 위해 노래를 불러주셨다. 노사연 누님의 '만남'을 불러주셨는데 나보다 한국어를 더 잘하시는 것 같았다. 정말 우리의 만남은 우연이 아닌 것 같다. 


와! 방에 들어오니 원숭이가 한마리 있었다. 

 
사랑해~ 쪽!

 
내 크루즈 여행의 마무리는 언제나 아이패드2와 함께이다. 아빠가 나를 위해 사 준 장난감인 아이패드2. 왜 자꾸 줘놓고 뺏아가려고 하는지 모르겠다.  

 
엄마, 아빠와 함께 한 내 생애 최초의 크루즈 여행. 평생 잊지 못할 여행이었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해두었으니 잊으려고 해도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나중에 부모님께 꼭!!!! 효도해야지! 다짐한다. 

<싱가포르 크루즈 여행>

 
1. 가족과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베스트 5 (1편)
2. 가족과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코스 베스트 5 (2편)
3. [싱가포르 크루즈] 로얄캐리비안 온라인 체크인로 크루즈 여행을 준비하자.
4. 꿈같은 항해, 싱가포르 크루즈와 친해지기
5. [싱가포르 크루즈] 가족여행 종결자, 3인 3색 크루즈 24시 #1. 아빠편

6. 가족여행 종결자, 3인 3색 크루즈 24시 #2. 아들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