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토 대중교통 TTC 이용 방법


토론토 다운타운을 여행하려면 렌트카를 하는 것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BIXI([캐나다 여행] 토론토(Tronto)의 새로운 교통 수단, BIXI)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르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TTC(TORONTO TRANSIT COMMISSION)는 토론토의 대중교통을 뜻하는데요, 버스와 지하철, 그리고 스트리트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subway라고 적힌 곳을 이용하거나 버스 정류장 혹은 스트리트카를 이용할 때 서로 환승도 가능하죠. 우리나라처럼 카드를 가져다 대는 방식은 아니고 마지막에 갈아 타기 전 이용했던 대중교통에서 환승권을 받아야 합니다. 경로를 미리 잘 설정하고 이동하면 저렴한 교통비로 토론토를 누빌 수 있죠. 단, 조심하셔야 할 것은 지하철이 간혹 연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10분 이상 기다렸는데 아무 소식도 없다면 그 시간을 아까워 하지 말로 버스나 스트리트카를 타고 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어학연수 시절 첫날 멋도 모르고 지하철 기다리다가 2시간 넘게 기다린 적도 있으니 말이죠.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은 바로  yonge & bloor의 역인데요, the Bay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지하철 연결 통로가 있습니다. 


토큰이나 정액권을 구매하고 들어가면 되는데요, 


토큰은 1개에 $3이고, 4개에 $10, 8개에 $20입니다. 경험삼아 타실거면 토큰을 사는게 경제적이고요, 


메인 교통으로 삼고 이동할 곳이 많다면 pass를 끊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주단위로 끊는 패스와 월단위로 끊는 패스가 있는데요, 이런 머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DAY PASS도 있는데요, 하루동안 무제한으로 TTC를 이용이 가능한 패스죠. DAY PASS는 $10입니다. WEEKLY PASS는 $36이고, MONTHLY PASS는 METROPASS라고도 하는데 $100이 조금 넘는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http://www3.ttc.ca)


머신 이용이 힘들면 부스에 가서 아저씨에게 직접 사셔도 구매하실 수 있으세요. 


들어가는 거야 어렵지 않죠? 들어가서 방향을 잘 보고 내려가셔야 정확한 방향으로 가실 수 있어요. 


토론토 지하철은 순환선이 없어서 처음 탈 때 잘타야 합니다. 총 3개의 라인으로 되어 있어요. 노선이 복잡하지 않아서 몇번 타면 금방 익숙해질거에요. 


지하철은 우리나라가 최고로 잘 만드는 것 같죠? 노란선 밖에 서 있어야 합니다. 


좌석의 배치가 특이하죠? 옆으로 혹은 뒤로, 앞으로 보고 가게 됩니다. 


주로 지하철 역에는 버스로 바로 환승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에 버스도 잘 이용하면 외곽 지역까지 다닐 수 있습니다. 


버스나 스트리트카의 경우는 위 사진에 보이는 노란 선을 잡아 당기면 차임벨이 되어 다음 정류장에 정차를 하게 됩니다. 내릴 때가 되면 이 노란색 선을 잡아 당기면 됩니다. 환승을 원하시면 기사분에게 환승한다고 말하면 환승권을 주실거에요. 

별로 어렵지 않죠? 토론토에서는 TTC만 잘 활용해도 원하는 지역에 모두 갈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지역은 BIXI로 조금 먼 지역은 TTC로 가면 경비를 아끼는 여행 뿐 아니라 토론토의 구석 구석을 빠르게 구경할 수 있는 여행이 될거에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사업자 정보 표시
TVEXCITING | 이종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05 봇들마을 124-604 | 사업자 등록번호 : 128-25-25976 | TEL : 010-9320-5442 | Mail : ceo@tvexciting.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0-경기성남-113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